일론 머스크, 테슬라 주식 10% 팔까요? '350만명 투표 참여 중 그 결과는'

  • 입력 2021.11.08 10:00
  • 기자명 김훈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전기차 업체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가 소셜미디어를 통해 자신의 테슬라 지분 10% 매각 여부를 묻는 투표를 진행 중이다. 현재까지 해당 투표에는 약 350만명이 참여하고 절반 이상이 '찬성'에 의견을 냈다. 

현지시간으로 6일,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는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최근 미실현 이익이 조세 회피 수단으로 사용되고 있다는 것에 많은 논의가 있었다. 이에 내 테슬라 주식 10% 매각에 대한 투표를 제안한다"라는 글과 함께 주식 매각 여부를 묻는 투표를 진행했다. 

머스크 CEO는 "어떤 식으로든 이번 여론조사 결과에 따를 것이고 참고로 자신은 급여를 받지 않으며 주식만 갖고 있으니 개인적으로 세금을 낼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주식 매각 뿐"이라고 언급했다. 

이번 투표는 총 24시간 진행되고 일론 머스크는 트위터에서 총 6270만명의 팔로워 보유 중이다. 현재까지 투표 진행 결과 57.9%가 찬성을, 42.1%가 반대 입장을 밝히며 351만명이 투표에 참여했다. 로이터 등 외신에 따르면 일론 머스크의 테슬라 지분 10%는 지난 5일 뉴욕 증시 마감가 기준으로 210억 달러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이번 일론 머스크의 트위터 여론 조사는 앞서 미국 민주당 상원에서 추진 중인 '억만장자세'를 통해 시작됐다. 억만장자세는 주식, 채권과 같은 자산의 미실현 이익에도 최소 20%의 세율을 적용하는 내용이 주요 골자로 조 바이든 대통령의 사회복지 예산 재원을 마련하면서 동시에 주식을 팔지 않으면 영원히 양도차익세를 내지 않아도 되는 억만장자들에게서 세금을 거둬들이기 위해 논의되어 왔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