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 시스템 UP 2013년형 S60 및 XC60 디젤 출시

  • 입력 2012.08.29 12:45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안전 및 편의 시스템이 대폭 향상된 2013년형 스포츠세단 ‘S60’ 과 크로스오버 SUV ‘XC60’을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S60 D4와 D5, XC60 D4와 D5에는 볼보의 세계 최초 저속 추돌방지 시스템인 ‘시티 세이프티’의 작동 속도를 50km/h로 확대 개선해 시스템의 완성도를 더욱 높였다.

 
시티 세이프티는 시속 50km 이하 주행 시 앞차와의 추돌이 예상될 경우 스스로 브레이크를 작동시켜 속도를 줄이거나 완전히 멈추도록 하는 최첨단 안전 기능이다. 여기에 오토 라이트 기능과 새로운 디자인이 적용된 LED 일루미네이션 기어 셀렉트 레버등 향상된 세 가지 안전 및 편의 시스템을 2013년형 전 모델에 기본적으로 탑재될 예정이다.

특히, S60 및 XC60 D5에는 기존 프리미엄 모델에 장착됐던 안전 및 편의 시스템이 기본으로 탑재됐다.

볼보는 자사의 대표 스포츠세단 S60 D5에 세계 최초로 개발한 ‘보행자 충돌 방지 시스템’을 기본으로 장착했다. 이 시스템은 주간 35km/h 이내의 저속 주행 시 차량 전방에 보행자가 근접해 사고가 예측되면 운전자에게 1차 경고를 하며 제동 준비를 하고 적절한 시간 내 운전자가 반응하지 못하면 풀 브레이킹으로 차량을 자동 정지시킨다.

사진=볼보  LED 일루미네이션 기어 셀렉트 레버
또한 운전자가 보다 편안하고 안전하게 주행할 수 있도록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시스템도 장착했다.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은30km/h부터 200km/h까지의 속도구간 내 주행 시 원하는 속도 및 앞차와의 최소 간격을 설정하면 차량 그릴에 위치한 레이더 센서가 차량 전방의 도로상황을 감지해 주행 속도를 자동으로 조절한다.

시속 30km 이하에서는 ‘큐 어시스트’ 기능이 자동으로 작동돼 앞차와의 일정한 간격과 속도를 유지해준다.

최첨단 안전 시스템 탑재와 동시에 새롭게 ‘액티브 하이빔’과 ‘도로 표지 정보’ 시스템도 선보인다. 액티브 하이빔은 도로 주행 시 맞은편 차량의 빛을 감지, 상향등을 자동으로 조정하는 기능이며 도로 표지 정보 시스템은 앞 유리에 장착된 디지털 카메라를 통해 도로 표지 정보를 실시간으로 인식, 계기판에 이를 표시해준다. 이 외에도 18인치 휠과 타이어가 적용돼 보다 안정적인 주행을 선사한다.

크로스오버 SUV XC60 D5 모델에도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을 비롯해 ‘충돌 경고 및 오토 브레이크’ 시스템이 적용됐으며 가파른 내리막길에서 저속으로 안전한 운전을 도와주는 ‘경사로 주행 제어’ 시스템도 탑재됐다.

뒷좌석에는 어린이용 2단 부스터 시트를 장착했으며 액티브 하이빔, 도로 표지 정보 시스템, 후진 주차를 도와주는 후방 카메라 등이 기본 장착돼 보다 편안하고 안전한 주행을 돕는다.

여기에 5x130W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도 갖춰 탁월하고 매혹적인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으며 여행 등 레저활동을 즐길 때 탁월한 기능을 발휘한다.

이번에 출시한 차량의 가격은 각각 S60 D4가 4천4백3십만원, S60 D5가 5천2백8십만원, XC60 D4가 5천5백2십만원, XC60 D5가 6천6백만원(모두 VAT 포함)이다.

한-EU FTA 관세 인하가 반영돼 2012년형 모델 대비 전체적으로 가격이 인하되었으며 특히 D5의 경우 프리미엄 안전 및 편의 시스템이 대거 추가되었지만 관세 인하 반영으로 2012년형과 비교해 실질적으로 가격 인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김철호 볼보자동차코리아 대표는 “이번 출시를 통해 볼보자동차만의 차별화된 안전 및 편의 시스템을 대거 장착하는 등 한층 업그레이드된 2013년형 볼보자동차 디젤 모델을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며 “특유의 안전성에 프리미엄 디자인까지 갖춘 이번 모델이 볼보자동차의 진정한 가치를 이해하는 소비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