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렉스턴 W ㆍ뉴체어맨 W ` 러시아에 왜?

  • 입력 2012.08.29 11:04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쌍용차 렉스턴 W
쌍용차가 2012 모스크바 국제 모터쇼에 `렉스턴 W`와 `뉴체어맨 W`를 새롭게 선보이고 러시아 시장 라인업 강화와 기업 이미지 제고에 나선다고 밝혔다.

쌍용차는 29일 열린 2012 모스크바 국제 모터쇼 프레스데이 공식행사를 통해 뉴 프리미엄 SUV `렉스턴 W`와 `뉴체어맨 W`를 러시아 시장에 처음 공개했다.

러시아 시장에 선보이는 `렉스턴 W(현지명 : 렉스턴)`는 D27DT 디젤 엔진과 벤츠 5단 e-Tronic 자동변속기가 적용됐으며 현지 대형 SUV 시장에서 쌍용차 고유의 사륜 구동 기술과 강인한 프레임 기반의 차체 등 상품성을 극대화해 시장 공략에 나설 계획이다.

쌍용차는 초대형 플래그십 세단 `뉴체어맨 W`도 현지 시장에 첫 선을 보였다. 이번에 전시된 차량은 In-line 3.6ℓ 엔진이 적용된 세단형 모델로 세계의 명차들과 경쟁하는 뉴체어맨 W을 현지에 처음 공개함으로써 브랜드는 물론 쌍용차의 기업 이미지 제고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 쌍용차 XIV-1
지난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 처음으로 공개돼 차세대 CUV의 개발 방향을 제시한 컨셉트카 `XIV-1`는 쌍용차 글로벌 전략 모델로 이번 모스크바 모터쇼에는 펄 화이트 컬러를 적용하며 새롭게 단장해 전시했다.

XIV-1에는 1.6ℓ급 엔진과 진보한 ISG 기술 등 신기술이 대거 적용될 예정이며 한국의 전통미와 현대적 곡선미가 감각적으로 조화된 실루엣과 소통을 극대화한 인테리어 등으로 현지 언론과 관계자들에게 큰 주목을 받았다.

9월 9일까지 모스크바의 크로커스 엑스포 국제 전시장에서 열리는 이번 모터쇼에 쌍용차는 러시아 시장 주력 차종인 코란도 C와 카이런, 코란도스포츠 등 총 6대의 차량을 전시했다.

혹독한 기후와 주행 환경 때문에 고도의 내구성과 오프로드 주행 성능이 요구되는 러시아에서 쌍용차의 SUV 모델들은 우수한 품질과 상품성으로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 지난 해 총 2만2690대가 판매된 러시아는 쌍용차의 최대 해외 시장으로 올해는 약 40% 증가한 3만2000여 대의 판매고를 올릴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쌍용차는 지난 2010년 러시아 솔러스사와 2011년부터 2017년까지 총 16만 대 규모의 수출 계약을 체결하고 러시아 전역의 115개 대리점을 통해 판매하고 있으며 코란도 C와 카이런 등 주력 모델들의 판매 호조에 힘입어 예상 물량을 초과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유일 쌍용차 대표이사는 “러시아 시장은 쌍용차의 주력 해외 시장이며 향후 성장 가능성도 매우 크다”며 “대형 모델 추가를 통한 라인업 보강으로 러시아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