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포토] 화제의 신차, 현대차 캐스퍼 '실내외 디테일' 샅샅이 살펴보기 

  • 입력 2021.09.29 11:30
  • 기자명 김훈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전계약 첫날 1만8940대의 폭발적 반응을 이끌어 내며 새로운 인기 차종의 탄생을 알린 현대자동차 신규 엔트리 SUV '캐스퍼'의 본격적인 국내 판매가 29일 실시됐다. 

캐스퍼는 개성을 살린 내외장 디자인과 컬러, 용도에 따라 실내 공간 조절이 가능한 시트, 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과 앞좌석 센터 사이드 에어백 기본 적용, 운전자 중심의 편의 사양 탑재 등이 주요 특징이다. 외관 디자인은 당당함과 견고함을 바탕으로 엔트리 SUV만의 젊고 역동적인 감성을 담았다. 차체 전면부는 독특한 분리형 헤드램프를 적용해 강렬한 존재감을 드러내고 파라메트릭 패턴의 전면 그릴과 후면 리어램프가 미래지향적인 느낌을 더했다. 액티브 모델에는 원형 인터쿨러 흡입구, 메쉬타입 그릴, 스포티한 디자인의 스키드플레이트를 적용해 다이내믹한 이미지를 완성했다.

실내는 캡슐 형상의 조형 요소를 외장 디자인과 공유하면서도 공간 전반에 곡선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역동적인 인상의 외관과 대비되는 부드럽고 안락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또한 슬림하고 간결한 레이아웃을 적용해 개방감을 강조하고 동승석 전방에 USB 충전 모듈과 오픈 트레이 등 다양한 수납공간으로 사용 편의성을 강화했다. 여기에 벤치형 시트를 적용해 운전석과 동승석 사이를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도록 했다.

현대차 캐스퍼 파워트레인은 가솔린 1.0 엔진과 가솔린 1.0 터보 사양의 '액티브' 선택 사양으로 운영되고 가솔린 1.0은 최고 출력 76마력, 최대 토크 9.7kg.m, 복합연비 14.3km/ℓ를 확보했다. 가솔린 1.0 터보는 100마력, 최대 토크 17.5kg.m, 복합연비 12.8km/ℓ의 동력 성능을 갖췄다.

캐스퍼 판매 가격은 기본 모델 스마트 1385만원, 모던 1590만원, 인스퍼레이션 1870만원이다. 여기에 1.0 터보 엔진과 역동적인 전용 외장 디자인으로 구성한 선택 사양 '액티브'는 모든 트림에서 선택할 수 있고 가격은 스마트 및 모던 95만원, 인스퍼레이션 90만원이 추가된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