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미 올해의 차 준결승 진출 목록, 현대차 계열 6개 모두 살아 남았다!
북미 올해의 차 준결승 진출 목록, 현대차 계열 6개 모두 살아 남았다!
  • 김흥식 기자
  • 승인 2021.09.22 0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북미 시장에 출시된 신차 가운데 최고를 가리는 2022 북미 올해의 차 (NACTOY, North American Car, Truck and Utility Vehicle of the Year) 준결승 진출 모델 목록이 공개됐다.

전 세계 완성차 업체가 공을 들이고 주목하는 북미 올해의 차 준결승에 오른 23개 모델은 올해 출시된 신차와 판매될 예정인 것들로 올해의 차 8개, 픽업트럭 6개, 다용도차 9개가 각 부문별 3개씩 최종 결선 진출을 놓고 경쟁하게 된다. 

각 부문 준결승 진출 모델 가운데 국산차는 지난 6월 발표한 38개 후보 목록 모두가 살아 남아 총 6개를 유지했다. 제네시스 G70이 북미 올해의 차 준결승에 진출했고 현대차 싼타크루즈도 올해의 트럭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제네시스 GV70, 현대차 아이오닉 5와 투싼 하이브리드, 기아 카니발은 다용도 차 부문 준결승에 진출했다.

NACTOY 조직위는 "올해는 지난 수년간 목격한 것보다 더 다양한 픽업트럭이 있다"라며 "또 새로운 전기차가 준결승에 진출했다"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조직위는 최종 후보자를 가리기 위해 준결승 진출 모델에 대한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NACTOY 준결승에는 루시드와 리비안 같은 생소한 브랜드가 진출해 자동차 산업 생테계가 매우 중대한 전환점을 맞이했다는 것을 보여줬다. 루시드와 리비안은 테슬라를 능가하는 주행 거리와 엄청난 성능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미국 신생 업체다. 이들과 함께 현대차 아이오닉 5와 폭스바겐 ID 4와 같은 순수 전기차로 준결승에 진출했다.

한편 NACTOY 2022는 미국과 캐나다 전역 자동차 저널리스트 50인으로 구성한  심사단이 총 3회 투표를 통해 결정된다. 준결승에 오른 23개 후보 가운데 최종 결선에 오를 3개 모델은 오는 11월 17일 개막할 예정인 LA오토쇼, 최종 승자는 2022년 1월 디트로이트 자동차 딜러협회가 주관하는 이벤트에서 발표된다.

2022 NACTOY 준결승 진출 모델 목록은 다음과 같다. 

-북미 올해의 차
아우디 A3
캐딜락 CT5-V 블랙윙(Blackwing)
제네시스 G70
혼다 시빅 (Civic)
루시드 에어(Air)
메르세데스 벤츠 EQS
메르세데스 벤츠 S 클래스 
폭스바겐 골프(Golf) Mk VIII (Golf R/Golf GTI) 

-북미 올해의 트럭
포드 매버릭(Maverick)
GMC 험머(HUMMER) EV
현대 산타 크루즈(Santa Cruz)

닛산 프론티어(Frontier)
리비안 R1T 
도요타 툰드라(Tundra) 

-올해의 북미 유틸리티
포드 브롱코(Bronco)
제네시스 GV70
현대 아이오닉 5(IONIQ 5)
현대 투싼(HEV/ICE/PHEV)

지프 그랜드 체로키 ICE, PHEV, L(Grand Cherokee)
지프 왜고니어(Wagoneer/Grand Wagoneer)
기아 카니발(Carnival)
닛산 패스파인더(Pathfinder)
폭스바겐 ID.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