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몽구 현대차그룹 명예 회장, 세계 최고 권위 美 '자동차 명예의 전당' 헌액

  • 입력 2021.07.23 09:35
  • 기자명 김흥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몽구 현대차그룹 명예회장이 자동차산업에서 최고 권위인 미국 '자동차 명예의 전당'에 헌액됐다. 22일(현지시간) 미국 디트로이트에서 열린 헌액식에는 정의선 현대차 그룹 회장이 참석했다. 정몽구 명예회장 자필 서명이 음각된 대리석 명판은 디트로이트 명소 ‘자동차 명예의 전당 기념관’에 영구 전시된다.

1939년 설립된 미국 '자동차 명예의 전당'은 세계 자동차산업 태동기부터 현재까지 역사적 의미가 깊은 기념물과 자동차산업에 큰 영향을 준 인물들의 명판 등이 전시된 디트로이트 명소다. 월터 크라이슬러, 토마스 에디슨, 헨리 포드 등 1967년부터 명예의 전당에 헌액된 인물들의 대리석 명판이 연도별로 진열돼 있다.

지난해 2월 ‘2020년 명예의 전당 헌액자’로 선정된 정 명예 회장은 “현대자동차그룹을 성공 반열에 올린 글로벌 업계 리더”라고 평하고 “기아차의 성공적 회생, 글로벌 생산기지 확대, 고효율 사업구조 구축 등 수많은 성과로 자동차 산업의 전설적 인물들과 어깨를 나란히 한다”고 밝혔다.

이날 정의선 회장은 “정몽구 명예회장은 세계 자동차 산업에서 최고 권위를 가지는 ‘자동차 명예의 전당’에 헌액된 것을 영광스러워하셨다”면서 “헌액은 현대차그룹의 성장과 함께 한 전세계 직원, 딜러뿐 아니라 현대차, 기아를 신뢰해 준 고객들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말씀하셨다”고 정 명예회장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