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틀리 뮬리너, 설립 7년만에 비스포크 모델 생산 1000대 돌파

  • 입력 2021.07.14 14:36
  • 기자명 정호인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벤틀리의 코치빌더이자 수제작 부서인 뮬리너에서 지난 2014년 뮬리너 전담 디자인 팀이 설립된 이후 1000번째 비스포크 모델을 생산했다. 1000번째 뮬리너 비스포크 모델은 뮬산의 헤리티지와 연관이 있는 올리브 애쉬(Olive Ash) 베니어와 시트의 상단부와 도어 트림에 대조적인 효과를 줄 수 있는 트윈 스티칭을 적용한 어느 유럽 시장 고객의 벤테이가였다.

7년 전 뮬리너에서 처음 진행한 프로젝트는 탑승자의 편안합을 높이는 데 초첨을 맞춘 15대 한정판 플라잉스퍼 세레니티였다. 이 때 플라잉스퍼의 시트와 헤드레스트가 재 디자인 됐으며, 실내 전체에 새롭고 독특한 다이아몬드 퀼팅이 적용되 실내 디자인이 광범위하게 업그레이드 됐다. 이 독특한 텍스처의 가죽은 추후 다이아몬드 디자인의 영감이 되어 현재 컨티넨탈 GT 뮬리너 모델에서 찾아볼 수 있게 됐다.

그 이후 진행된 1000개의 뮬리너 비스포크 프로젝트 모델들은 개인 주문부터 완전히 독특한 코치빌트 모델인 벤틀리 뮬리너 바칼라, 글로벌 및 각 시장 주문 그리고 블로워 재생산 모델과 같은 한정판 모델, 컨티넨탈 GT 파이크스 피크 에디션과 같이 벤틀리의 성공을 기념하기 위한 레이스카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범위의 모델들을 포함한다.

벤틀리 디자인 부서의 일부인 전문가팀은 실제 주문이 이루어지기 전, 고객이 주문한내용을 실사 수준의 렌더링과 흠 잡을 데 없는 디자인으로 완벽하게 조화시키기 위한 디자이너들과 디지털 아티스트들로 구성되어 있다. 지난 7년 간 뮬리너에서 설계한 모든 제품을 담당한 이 전문가 팀은 벤틀리의 핵심 디자인 DNA를 뮬리너 제품에 보다 심층적으로 통합하는 동시에 고객이 주문할 수 있는 범위를 확장시켰다.

이 디자인 팀이 제공하는 서비스는 뮬리너 포트폴리오 전략의 핵심으로 벤틀리 비스포크와 개인화 부서의 주요한 부분을 모두 담당한다. 이 팀은 팬데믹 기간 동안에도 화상 커뮤니케이션(Zoom)을 통해 12명의 고객들이 자신만의 벤틀리 뮬리너 바칼라를 완성할 수 있도록 했으며, 블로워 재생산 시리즈 또한 각 12명의 고객이 자신이 원하는 사양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도왔다. 

또한 뮬리너 컨티넨탈 GT 쿠페 및 컨버터블을 제작했으며, 고객들에게 자신의 차를 좀 더 개인화할 수 있는 뮬리너 개인 주문 가이드를 발간했다. 이처럼 뮬리너 디자인 팀은 클래식 모델, 코치빌트 모델 및 모델 콜렉션까지 모든 분야에 참여함으로써 뮬리너 부서가 제공할 수 있는 최첨단 설계를 갖추게 됐다.

또한 1밀리미터 미만의 두께로 제작되는 뮬리너 스톤 베니어와 같이 기존 벤틀리 양산 모델에서는 가능하지 않은 새로운 아이디어와 컨셉 등을 한정판 모델들에 적용해 뮬리너의 무궁한 가능성을 보여주기도 했다.

뮬리너 및 모터스포츠 책임자인 폴 윌리엄스는 “2014년 이후로 뮬리너 디자인 팀은 매주 평균 3건의 개인 고객 주문을 받아왔으며, 이는 벤틀리의 비스포크 제품이 얼마나 인기를 얻고 있는 지 보여준다. 뮬리너 디자인팀은 이제 뮬리너 비주얼라이저를 통해 양산 모델 주문 고객들에게도 실시간으로 주문 결과를 사실적으로 시각화해 차의 색상과 트림 사양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로써 모든 고객들이 뮬리너 디자이너와의 공동 제작 과정을 경험할 수 있게 됐다”라고 말했다.

뮬리너 디자인팀 커버하는 개인 고객 주문은 독특한 베니어, 맞춤형 인레이 그리고 눈에 띄는 컬러 스플릿과 조화를 이루는 다양한 가죽 색상 조합 등을 포함한다. 이와 함께 비스포크 스티칭 무늬 및 자수, 개인 맞춤식 트레드플레이트 및 웰컴 램프 등도 개인 주문으로 가능하다. 다양한 개인 트위드 디자인과 스톤 베니어, 심지어 과거에 제작된 벤틀리 관련 작은 공예품까지 다양한 재료 또한 선택할 수 있다.

뮬리너 디자인 팀의 능력은 차 그 자체를 넘어 차에 적용된 다양한 기능 및 옵션 그리고 모형 및 특정 디자인 테마의 조각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범위에 걸쳐져 있다. 이 팀은 정교한 벤테이가 피크닉 햄퍼, 냉장고 및 맞춤형 고급 식기류 및 도자기류, 크리스탈 글래스 및 건조물 보관 공간 등을 만들기도 했다.

벤틀리 뮬리너는 클래식 모델, 코치빌트 모델 및 모델 콜렉션의 세 가지 포트 폴리오에 걸쳐 자동차를 제작하고 있으며 개인화 주문 가이드를 통해 고객에게 나만의 벤틀리를 만드는 좀 더 많은 방법을 제공하고 있다. 이에 따라 뮬리너 디자인 팀은 앞으로도 벤틀리 내에서 더욱 핵심적인 부서가 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