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 상반기 국내 판매 전년비 17% 증가 'S90 · PHEV 출시 통했다'

  • 입력 2021.07.06 09:44
  • 수정 2021.07.06 09:45
  • 기자명 김훈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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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보자동차코리아가 올 상반기 국내 판매에 있어 전년 동기 대비 17% 증가한 7629대를 기록하며 국내 진출 이후 역대 최다 판매 기록을 또 다시 갱신했다. 이는 불과 4년 전인 2017년 연간 판매대수(6604대)를 훨씬 상회하는 수치다.

6일 볼보자동차코리아에 따르면 상반기 국내 판매 모델별 실적은 XC60이 1697대를 기록해 전체 판매 중 22%의 비중을 나타냈다. 이어 플래그십 세단 S90(1537대)과 콤팩트 SUV XC40(1508대)이 그 뒤를 이었다. 특히 국내에서 가장 경쟁이 치열한 수입 E-D세그먼트 세단 시장을 겨냥해 지난해 새롭게 출시된 S90은 전년 대비 무려 56%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게임 체인저로서 존재감을 입증했다. 

레인지별 판매는 XC레인지(3957대/52%), S레인지(2522대/33%), CC레인지(1150대/15%) 순으로 나타나고 클러스터별 판매에 있어서는 XC60, S60, CC(V60)으로 이어지는 스웨디시 다이내믹 60클러스터가 젊은 고객층을 공략하며 47%의 비중을 차지했다. 

여기에 지난해 S90의 출시를 시작으로 2021년식 모델부터 순수 내연기관을 전면 배제하고, 전 라인업 하이브리드 도입을 선언한 볼보자동차는 파워트레인별 판매에서도 괄목할만한 성과를 달성했다. 특히 마일드 하이브리드(MHEV) B엔진이 6022대가 판매돼 새로운 표준 파워트레인으로 안착한 가운데,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T8엔진은 전년 대비 472%의 증가한 1607대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전동화 전략의 성공적인 포문을 장식했다.

한편 볼보자동차코리아는 국내 수입차 시장의 다변화를 이끌 경쟁력 높은 모델 라인업을 물론 고객 서비스 No.1을 향한 질적 성장을 이어갈 수 있도록 서비스 강화에도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이에 일환으로 최근 김해 지역에 새로운 서비스센터를 오픈한 바 있으며, 올해 강남 율현, 구리, 서대구, 경기 남부 등 5개 지역에 서비스센터를 추가로 개설해 총 33개의 서비스 네트워크를 구축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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