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조, 7인승 플래그십 SUV 뉴 5008 국내 출시 '4820만원 시작'
푸조, 7인승 플래그십 SUV 뉴 5008 국내 출시 '4820만원 시작'
  • 김훈기 기자
  • 승인 2021.06.01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조가 스타일리시한 디자인과 넉넉한 공간까지 두루 갖춘 7인승 플래그십 모델 5008 SUV의 부분 변경 모델 ‘뉴 5008'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국내 판매에 돌입한다고 1일 밝혔다. 신차는 푸조의 새로운 디자인 언어를 적용해 더욱 역동적이고 스포티한 외부 디자인과 동급 최고 수준의 승차 및 적재공간, 자율주행 레벨 2 수준으로 향상된 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ADAS), 강화된 배출가스 기준 유로6d를 충족하는 친환경 고효율 파워트레인이 주요 특징이다.

외관 디자인은 전면부에서 차체 및 헤드램프와 연결성을 강조한 일체형 프레임리스 그릴을 적용해 유려하면서도 품격 있는 SUV의 스타일을 완성했다. 사자의 송곳니를 형상화한 새로운 푸조의 시그니처 주간주행등(DRL)을 적용했으며, 안개등을 포함한 새로운 디자인의 풀 LED 헤드램프를 탑재했다. 범퍼 하단의 양 끝에는 유광 블랙으로 강조된 사이드 스쿱을 적용해 스포티함을 강조했다. 보닛 중앙에는 ‘5008’ 엠블럼을 추가했다.

사자의 발톱 자국을 형상화 한 3D LED 리어 램프는 보다 입체적인 형태로 변화했으며 스모키 글라스로 마감하여 모던하고 우아한 스타일을 완성했다. 또한,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순차적으로 점등되는 LED 시퀀셜 방향지시등을 새롭게 적용해 시인성과 스타일을 모두 높였다.

실내는 콤팩트한 사이즈의 더블 플랫 스티어링 휠, 12.3인치 헤드업 인스트루먼트 패널, 8인치 터치스크린, 항공기 조종석에서 영감을 받은 토글 스위치 등이 조화를 이룬다. 알칸타라 가죽 시트는 스티치 패턴이 더욱 세련된 형태로 변화되고  고급 나파 가죽 시트가 GT 팩 트림에 새롭게 추가됐다.

또한 기존 모델과 동일하게 개폐 가능한 파노라믹 선루프, 핸즈프리 테일게이트, 애플 카플레이 & 안드로이드 오토 등 국내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편의 사양을 풍부하게 탑재했으며, 2열 접이식 테이블, 윈도우 블라인드와 같은 가족 탑승객들을 위한 사양도 갖추고 있다. 또한 GT 팩 트림의 경우 FOCAL® 프리미엄 하이파이 오디오 시스템을 탑재해 보다 풍성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뉴 푸조 5008은 여전히 동급 최고 수준의 승차 및 적재 공간을 자랑한다. 2열 시트는 등받이 각도를 개별적으로 조절할 수 있으며, 1 :1 :1로 폴딩이 가능해 우수한 공간 활용성을 제공한다. 트렁크 적재 용량은 기본 237리터로 3열 시트를 접으면 952리터, 3열 시트를 탈거하고 2열 시트까지 접을 경우 2150리터라는 동급 최고 수준의 적재 공간을 갖춘다. 또한 조수석 시트까지 접으면 최대 3.2m의 긴 적재물도 실을 수 있어, 캠핑, 레저 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지원할 수 있다.

해당 모델에는 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s, ADAS)이 자율주행 레벨2 수준으로 강화됐다. 전방 차량과의 거리 유지는 물론 정차와 재출발까지 지원하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스톱앤고(ACC with Stop & Go)’, 차선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LPA)’을 더했다. 이 외에도 차선 이탈 방지 어시스트(LKA), 액티브 블라인드 스팟 모니터링(ABSD), 어드밴스드 비상 제동 시스템(AEBS), 오토 하이빔 어시스트(HBA) 등 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을 갖췄다.

뉴 5008 SUV는 1.5리터 BlueHDi, 2.0리터  BlueHDi 두 가지 디젤 엔진으로 구성된다. 1.5 BlueHDi은 알뤼르, GT 트림에, 2.0 BlueHDi 엔진은 GT 팩 트림에 탑재된다. 2.0리터  BlueHDi 엔진 모델은 7월 중 후속 출시할 계획이다. 신형 BlueHDi 엔진은 유로 6d수준으로 강화된 질소산화물(NOx) 등 배출가스 기준을 충족하며, 이산화탄소(CO2)  배출량은 1.5리터, 2.0리터 BlueHDi 엔진 모두 126g/km로 기존보다 각각 6.7%, 14.9% 개선됐다. 공인 연비는 1.5 BlueHDi 엔진이 복합 14.9 km/ℓ로 기존 모델 대비 6.4% 향상됐으며, 2.0 BlueHDi 엔진은 복합 15.0 km/ℓ로 기존 모델 대비 16.2% 향상됐다.

엔진 성능은 1.5 BlueHDi 엔진이 최고출력 131마력, 최대토크 30.61kg.m, 2.0 BlueHDi 엔진이 최고출력 177마력, 최대토크 40.82kg.m으로  EAT8 8단 자동변속기와 맞물려 부드럽고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다. 드라이브 모드는 표준, 스포츠, 에코 3가지 일반 주행 모드부터 눈(Snow), 진흙(Mud), 모래(Sand) 모드 등 다양한 노면에 대응할 수 있는 그립 컨트롤 모드까지 총 6가지로, 기존 다이얼 방식으로 변경할 수 있었던 그립 컨트롤 주행 모드를 하나의 드라이브 모드 버튼으로 통합해 조작 편의성을 더욱 강화했다.

신차는 기존 ‘알뤼르’, ‘GT’ 트림은 그대로 유지하고 ‘GT 라인’ 트림은 삭제되었으며 최상위 트림인 ‘GT 팩’을 새롭게 추가했다. 뉴 5008 SUV는 ‘알뤼르’, ‘GT’ 2개 트림을 먼저 출시하고, ‘GT 팩’ 트림은 7월 중 추가로 출시될 계획이다. 알뤼르 트림 가격은 4820만원, GT 트림은 5040만원, GT 팩 트림은 5780만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