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차 주력 모델 "정기 구독 하세요" 마스터 캠핑카 7월 추가

  • 입력 2021.05.31 08:52
  • 기자명 김흥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르노삼성차가 주력 모델을 대상으로 하는 구독 서비스 '모빌라이즈'를 런칭했다. 오는 6월부터 시작되는 모빌라이즈에는  XM3, SM6, QM6, ZOE 등 4개 차종이 우선 포함되고 7월에는 르노 마스터 기반 캠핑카도 제공될 예정이다. 르노삼성차는 31일, 전속할부금융사인 르노캐피탈(RCI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을 통한 구독 서비스 모빌라이즈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모빌라이즈 구독 서비스는 르노삼성차 XM3, SM6, QM6와 르노 브랜드 순수 전기차 조에(ZOE)를 월 단위로 이용할 수 있는 단독형 상품과 2가지 모델을 이용할 수 있는 교체형 상품으로 구성됐다. 교체형 상품은 XM3, SM6, QM6 등 3개 모델 중 선택 가능하다. 모빌라이즈를 통해 신차 구입 전, 다양한 차량을 직접 경험하면서 최종 모델을 결정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구독료는 부가세 포함 월 70~80만원대로 합리적이다. 월 단위 렌트 프로그램으로 중도 해지 수수료가 없으며, 장기렌트나 리스상품과 달리 운행거리(마일리지) 제한이 없다는 것이 장점이다. 장기간 한 개 모델만 이용해야 하는 장기 렌트나 리스 상품이 부담스러웠던 소비자에게는 매력적인 서비스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모빌라이즈 구독 서비스 이용기간 동안에는 따로 정비나 소모품 관리에 신경 쓰지 않아도 되며 보험료 및 자동차세 등 부가 비용도 발생하지 않는다.

모빌라이스 신청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으로 회원가입 후 차량 선택부터 배송일 예약, 장소 지정, 탁송서비스, 구독료 결제 및 반납까지 가능하다. 모빌라이즈 서비스 차량은 모두 6월 출고되는 신규 차량이며 향후 신규 모델이 추가될 예정이다. 특히 7월부터는 르노 마스터 기반 프리미엄 캠핑카를 단기로 대여할 수 있는 서비스가 추가될 예정이다.

한편, 모빌라이즈는 최초 50명 한정으로 구독자를 모집하며, 만 26세 이상 운전면허 취득 후 1년이 경과하고 본인 명의 개인 및 법인 신용카드를 소지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가입 및 이용 가능하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