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고성능 전기차 라인업 'GTX' D-DAY...강력한 퍼포먼스 기대

  • 입력 2021.04.28 10:32
  • 수정 2021.04.28 11:06
  • 기자명 김훈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2021 상하이 모터쇼'를 통해 ID. 시리즈 플래그십 SUV 모델 ID.6를 선보인 폭스바겐이 현지시간으로 28일 오후 5시, 고성능 전기차 라인업 'GTX'를 최초 공개한다. 1975년 1세대 골프를 기반으로 GTI 시리즈를 선보여 고성능 핫해치 트렌드를 이끈 바 있는 폭스바겐은 전기차 부문에서도 GTX를 통해 고성능 전기차 시장을 선점한다는 계획이다. 올 상반기 중 본격적인 판매가 시작될 GTX 시리즈는 폭스바겐 최초의 전기 SUV ID. 4를 기반으로 제작되고 전기차의 즉각적 토크와 낮은 무게 중심을 활용해 운전의 즐거움을 전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일부 외신에 따르면 ID.4 GTX에는 각 바퀴에 전기 모터를 장착하고 스포츠 주행성 강화를 위해 다양한 내외부 스타일링 업그레이드가 제공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일반 ID. 시리즈와는 차별화된 디자인을 선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최근 폭스바겐은 자사 소셜미디어를 통해 ID.4 GTX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으며 ID.4와 차별화된 헤드램프와 붉은색 스티칭이 포함된 테일램프, 곳곳에 고성능 이미지를 연출하는 디자인 포인트가 새롭게 삽입됐다.

이 밖에 일부에선 GTX의 X는 사륜구동을 의미하며 이를 통해 앞뒤 각각에 전기 모터가 추가될 것으로 전망했다. 현재 가장 빠른 ID 시리즈의 파워트레인은 ID 3의 201마력으로 1개의 전기 모터가 장착된 점을 감안하며 향후 선보일 GTX 출력은 대폭 향상될 것으로 예상된다.

키워드
#폭스바겐 #GTX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