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 S60, 아큐라 TL, IIHS Top Safety Pick 획득

  • 입력 2012.08.15 09:27
  • 기자명 김아영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美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가 실시한 고급 승용차 충돌안전테스트에서 볼보 S60과 혼다의 고급 브랜드인 아큐라의 TL이 최상의 안전성을 인정 받았다.

14일(미국시간), IIHS에 따르면 S60과 TL은 전면, 측면, 롤오버(루프강성), 후방, 스몰오버랩(small overlap) 등 5개 부문의 안전성 테스트에서 전 부문이 최고 등급인 G(GOOD) 등급을 받으며 톱 세이프티 피크(Top Safety Pick) 모델로 선정됐다.

아큐라의 TSX와 TSX 스포츠 왜건, BMW 3시리즈, 링컨 MKZ, 폭스바겐 CC는 스몰 오버랩 부문에서 보통 등급인 M을 받으며 최고 안전한 차에 함께 이름을 올렸다.

반면, 자동차 사고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스몰 오버랩 테스트에서 아우디 A4와 벤츠 C클래스, 렉서스 ES350, LS 350과 250은 최하위 등급인 P를 받아 체면을 구겼다.

한편 IIHS는 정면, 측면, 후방에서의 충돌시 안전도테스트와 전복에 대비한 루프 강도테스트를 추가한 종합평가를 통해 차량을 ‘G’(Good), ‘A’(Acceptable), ‘M’(Marginal), ‘P’(Poor)의 4단계로 평가, 4개 항목 모두 ‘G’(최우수)등급을 획득한 차종을 ‘최고안전 차량(Top Safety Pick)’으로 선정한다.

IIHS는 중간 규모의 럭셔리 카와 최고급 모델을 대상으로 한 이번 충돌테스트에 이어 포드 퓨전, 혼다 어코드, 도요타 캠리 등 미국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고 있는 모델들을 대상으로 한 평가도 실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