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 트렌드] 폭스바겐, 독일에서 ID.5 시험 생산 돌입 '올 하반기 출시'

  • 입력 2021.02.18 10:20
  • 수정 2021.02.19 09:35
  • 기자명 김훈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폭스바겐이 ID.3, ID4.에 이어 올 하반기 출시 예정인 ID.5 순수전기차의 시험 양산에 돌입했다. 독일 츠비카우 공장에서 생산되는 해당 모델은 ID.4 스포츠유틸리티차량의 쿠페형 버전이 될 것으로 알려졌다.

18일 인사이드이브 등 외신에 따르면 폭스바겐은 최근 독일 츠비카우 공장에서 ID.5 순수전기차의 시험 양산에 돌입했다. 올 하반기 유럽 내 판매가 예정된 해당 모델은 앞서 선보인 ID.4 스포츠유틸리티차량의 쿠페형 버전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앞서 폭스바겐은 MEB 플랫폼을 기반으로 총 6종의 신형 전기차를 선보이겠다고 밝힌 바 있으며 2019년 11월 4일 양산에 돌입한 ID.3를 시작으로 2020년 8월 20일에는 ID.4 생산에 돌입했다. 폭스바겐은 ID.3를 선봉장으로 내세워 업계 최대 규모의 대대적인 전기차 공세를 펼칠 계획이다. 폭스바겐그룹의 볼륨 브랜드 내에서 MEB 플랫폼을 기반으로 총 33개의 모델들이 생산될 예정이다.

한편 폭스바겐 ID.5는 유럽 전용 모델로 출시될 것으로 전망된다. 지난해 연말 카버즈 등 외신들은 독일 뉘르부르크링에서 경사진 루프와 재설계된 뒷 유리 등으로 꾸며진 폭스바겐 ID.5라는 쿠페 버전의 프로토타입을 확인하고 ID.4에 이어 선보일 것으로 기대했지만 해당 차량은 유럽 내 일부 지역에서 판매될 것이라고 보도했다.

이들 매체는 폭스바겐의 e-모빌리티 책임자 토마스 울리히와 오토모티브뉴스 유럽과 인터뷰를 인용해 ID.5 쿠페 크로스오버는 미국 시장에 판매되지 않으며 유럽 전용 모델로 개발됐다고 밝혔다. 다만 향후 시장 상황에 따라 글로벌 시장 판매 가능성 또한 예상된다.

키워드
#폭스바겐 #ID4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