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스포츠 2021년형 출시 '마일드 하이브리드' 적용

  • 입력 2021.02.08 09:42
  • 기자명 김훈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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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가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스포츠 2021년형을 출시하고 지난 1월 레인지로버에 이어 신규 가격 정책을 적용한다. 신차는 배출가스를 줄이면서 연비를 향상해주는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MHEV)이 적용된 신형 3.0리터 I6 인제니움 가솔린 엔진이 탑재됐다.

8일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에 따르면 레인지로버 스포츠 2021년형의 외관 디자인은 뒤로 갈수록 낮아지는 루프 라인과 솟아오르는 웨이스트 라인을 통해 레인지로버 패밀리의 아이코닉함을 드러냈다. 낮은 차체를 더욱 강조해 주는 전후방 범퍼와 통합형 배기 파이프, 간결하고 매끄러운 형태의 유선형 다이내믹 슬로프 루프라인이 적용됐다. 또한 차체를 부드럽게 감싸는 헤드램프와 리어램프 등의 디자인 요소는 대담하고 역동적인 차임을 보여주며 21인치 5스포크 알로이 휠은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존재감을 더욱 부각시킨다.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실내는 모델에 따라 최고급 윈저 가죽 시트와 고성능 주행에 어울리는 SVR 퍼포먼스 시트를 적용해 럭셔리함과 스포티한 감각을 더했다. 이외에도 랜드로버 특유의 커맨드 드라이빙 포지션을 통해 향상된 가시성을 제공하여 더욱 안정적인 드라이빙이 가능하다.

2개의 10인치 터치스크린으로 구성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다양한 기능을 간단한 손동작을 통해 직관적으로 조작할 수 있다. 또한, 19개의 스피커가 내장된 825W 메리디안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이 탑재되어 정교한 음향 기술과 전략적으로 배치된 스피커의 조합을 통해 사운드의 깊이를 더하고 선명하고 생동감 있는 음악을 제공한다.

2021년형에 탑재된 신형 3.0리터 직렬 6기통 인제니움 가솔린 엔진은 향상된 퍼포먼스와 더욱 빠른 응답성, 개선된 연비를 갖췄다. 신형 3.0리터 인제니움 가솔린 엔진은 최고출력 360마력, 최대토크 50.5kg.m, 정지상태에서 100km/h 가속이 6.6초 만에 가능한 강력한 퍼포먼스를 발휘한다. 엔진 회전을 0.5초만에 6만5000rpm까지 즉각적으로 도달하게 해주는 전기 슈퍼차저가 장착돼 부드럽고 반응성이 뛰어나다. 또한, 전기 슈퍼차저와 연속 가변 밸브 리프트가 장착된 트윈 스크롤 터보차저의 최적화된 조합으로 터보 래그가 없는 뛰어난 토크와 반응성을 자랑한다.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최신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MHEV)을 통해 배출가스 저감 및 연비 효율성 향상을 실현했다. 차량 감속 중 손실될 수 있는 에너지를 저장하였다가 차량 주행 시 보조로 활용하는 진보한 기술로, 차량에 장착된 48V 배터리는 저속 엔진 회전 시에도 슈퍼차저에 전원을 공급해 엔진 성능과 주행성능을 개선한다. 48V 배터리와 함께 BiSG는 차량 감속 시 에너지를 저장하고, 주행 재개 시 저장된 에너지를 엔진 구동에 활용해 엔진의 부하를 줄임으로써 배출가스 감소 및 연비 향상에 도움을 준다.

이 밖에도 레인지로버 스포츠 SVR은 랜드로버 역사상 가장 강력한 성능을 자랑한다. 5.0리터 V8 슈퍼차저 엔진이 탑재돼 최고출력 575마력, 최대토크 71.4kg.m를 발휘하여 스포츠카급의 다이내믹한 퍼포먼스를 보여준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 도달까지 가속시간은 4.5초에 불과하며, 최대속도는 280km/h에 달한다. 또한, 액티브 스포츠 배기 시스템의 풍부한 배기 사운드는 강력한 성능을 청각적으로 전달한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로빈 콜건 대표는 "첫 가격 정책을 펼쳤던 레인지로버에 이어 레인지로버 스포츠에도 가시적인 가격 정책을 실시하여, 한국 고객의 기대와 사랑에 부응할 것이며, 향후 고객 친화적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강화하여 고객의 신뢰를 제고하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레인지로버 스포츠 2021년형의 가격은 P360 HSE Dynamic 1억3357만원, 5.0SC SVR 1억 7947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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