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 트렌드] 폭스바겐, 3열 7인승 SUV 'ID.6' 중국 웹사이트 등장
[EV 트렌드] 폭스바겐, 3열 7인승 SUV 'ID.6' 중국 웹사이트 등장
  • 김훈기 기자
  • 승인 2021.02.08 0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D.3'에 이어 'ID.4' 순수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의 본격적인 글로벌 판매를 앞둔 폭스바겐이 3열 공간을 갖춘 7인승 대형 SUV를 출시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중국 내 정부 웹사이트를 통해 'ID.6'로 추정되는 신차가 등장했다.

8일 오토모티브 뉴스, 오토블로그 등 외신에 따르면 최근 중국 산업정보기술부 웹사이트에는 폭스바겐이 2019년 상하이 모터쇼를 통해 최초 공개한 'ID. 룸즈(ID. ROOMZZ)' 콘셉트의 양산형 모델로 추정되는 신차가 등록됐다. 오토모티브 뉴스는 폭스바겐그룹의 중국 내 합작법인 SAIC-폭스바겐은 앞서 중국 규제 기관으로부터 대형 전기차의 생산 및 판매와 관련된 승인을 받았으며 상하이에 건설되는 SAIC-폭스바겐의 신규 공장은 연간 30만대의 생산 능력을 갖추게 된다고 보도했다.

결국 해당 공장에서 ID.4 X와 함께 생산될 것으로 예상되는 ID.6는 앞서 선보인 폭스바겐 전기차 전용 모델들과 동일한 MEB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되고 기존 ID.4보다는 11.5인치 더 긴 전장, 유럽서 판매되는 ID.3와 비교해 24.2인치 긴 크기를 지닌 것으로 알려졌다. 올 연말부터 중국 내 판매가 시작될 ID.6는 3열 7인승 구조로 출시될 전망이다.

중국 정부에 제출된 보고서에 따르면 ID.6에는 82kWh급 리튬 이온 배터리가 탑재되고 75kW급 전기 모터 1개가 탑재되어 100마력의 최고 출력을 발휘하는 기본형 모델과 150kW 전기 모터 2개를 통해 최고 출력 201마력의 고급형 모델로 출시될 전망이다.

그 동안 스파이샷과 이번 유출된 프로토타입을 통해 예상되는 신차 디자인은 앞서 출시된 ID.3, ID.4와 유사한 패밀리룩을 특징으로 그릴처럼 보이는 라이트 패널과 함께 볼륨감을 강조한 디테일이 눈에 띈다. 실내 디자인은 현재까지 미공개된 상태다.

한편 외신들은 폭스바겐 ID.6가 중국 외에도 미국에서 생산될 것으로 예상하면서 폭스바겐의 공식적 답변은 없었지만 채터누가 조립 라인에서 생산될 것으로 전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