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2022 볼트 EUV 티저 영상 공개 '오는 2월 14일 정식 데뷔'

  • 입력 2021.01.20 15:40
  • 수정 2021.01.20 15:41
  • 기자명 김훈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쉐보레 '볼트 EV'의 첫 파생모델 '볼트 EUV'가 다음달 14일 정식 공개된다. 쉐보레는 최근 볼트 EUV 후면 디자인을 담은 영상 클립을 선보이며 신차 출시가 임박했음을 알렸다.

20일 모터원닷컴 등 외신은 쉐보레는 볼트를 기반으로 한 첫 크로스오버를 2021년 2월 14일, 신형 볼트와 함께 공개할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이어 매체는 쉐보레가 공개한 해당 모델의 티저 영상에는 신차 발표회가 올랜도에 위치한 디즈니월드에서 실시될 것을 암시했으며 미국 내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온라인을 통해 생중계가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이번 영상을 통해 공개된 볼트 EUV 후면부는 테일램프 디자인이 자세히 나타났다. 이는 토요타 캠리에서 찾을 수 있는 것과 유사한 날카로운 'C' 자형 램프 디자인 적용이 확인된다.

현지 언론들은 현재까지 확인된 내용은 볼트 EUV에는 순차 점등식 방향 지시등이 탑재되고 실내에 새로운 디자인의 스티어링 휠과 디지털 계기판 및 고속도로에서 반자율주행이 가능한 슈퍼크루즈 시스템이 장착될 것으로 예상했다.

또 해당 영상을 통해 전기차 전문 매체 인사이드EV는 약 80% 배터리 잔량으로 235마일 주행가능거리를 나타내는 계기판을 확인했다고 보도했다. 앞서 볼트 EV의 경우 중국에서 선보인 뷰익 벨라이트 7과 동일한 플랫폼을 사용해 NEDC 기준 완전충전시 최대 310마일을 달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어 왔다.

한편 볼트 EUV는 다음달 14일 정식 공개 후 올 2분기 본격적인 판매가 시작될 것으로 알려졌다. 

키워드
#쉐보레 #볼트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