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오리지널 코나 N 티저 공개 '2.0ℓ 터보 · 8단 DCT 조합'

  • 입력 2021.01.12 14:44
  • 수정 2021.01.12 15:12
  • 기자명 김훈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 고성능 N 브랜드 최초의 크로스오버 모델이 곧 출시될 전망이다. 현대차는 신형 '코나 N' 티저를 처음으로 공개하며 '핫 SUV(Hot SUV)'를 표방한다고 밝혔다. 12일 현대차는 자사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코나'를 기반으로 고성능 모델로 재탄생한 '코나 N' 티저 이미지와 영상을 공개했다.

현대차는 공식적으로 해당 모델의 파워트레인 스펙을 밝히지 않았으나 런치 컨트롤과 같은 다양한 고성능 주행 성능과 감성적 사운드 경험을 전달한다고 밝혔다. 또한 코나 N이 강력하고 민접한 운전 경험을 전달한다고 강조했다.

현대차 N 브랜드 한 관계자는 "핫 SUV로서 여느 N 모델과 같이 다재다능함은 물론 드라이빙의 즐거움도 충분할 것"이라고 말했다. 카스쿱스 등 일부 외신들은 코나 N은 다음주 정식 공개될 예정이고 8단 듀얼클러치 변속기와 2.0리터 터보차저 엔진 조합으로 출시될 것이 확인됐다고 밝혔다.

이 밖에도 해당 모델은 스포티한 외관 디자인으로 차별화를 꾀할 예정으로 보다 날렵한 범퍼와 듀얼 머플러, 붉은색 캘리퍼가 장착된 브레이크 시스템, 경량 휠의 탑재 등이 확인된다고 보도했다.

키워드
#코나 #N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