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에 이어 캐딜락, 리릭 33인치 커브드 디스플레이 상세 정보 곧 공개

  • 입력 2021.01.09 10:02
  • 기자명 정호인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기차와 자율주행차 시대에 맞춰 실내 스크린이 대형화 추세에 접어들고 있다. 메르세데스 벤츠가 차세대 플래그십 순수 전기차 EQS에 탑재될 55인치 대형 곡면 스크린 'MBUX 하이퍼스크린'을 공개한데 이어 캐딜락도 33인치나 되는 LED 커브드 디스플레이 상세 정보를 오는 12일 완전 공개한다고 밝혔다.

캐딜락 순수 전기 SUV 콘셉트카 리릭(LYRIQ)에 탑재된 디스플레이는 운전자 취향과 개성에 맞는 다양한 맞춤 설정이 가능하고 다양한 경험이 가능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또 운전자가 설정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고 인포테인먼트 컨트롤 및 카메라 뷰를 10억개에 달하는 색상으로 구현해 준다.

캐딜락은 "자동차 산업에 파격적인 기술과 혁신적 변화가 오고 있으며 캐딜락 대형 LED 디스플레이는 2D 및 3D 실시간 그래픽을 통해 모든 온보드 기술과 연결이 가능해 모든 운전자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리릭은 지난해 8월 공개된 순수 전기 크로스오버로 캐딜락이 향후 선보일 전기 포토폴리오 시작을 알리는 쇼카로 GM이 개발하고 있는 얼티엄 배터리와 전기차 전용 모듈형 플랫폼으로 완전 충전하면 최대  483km를 주행할 수 있으며 당시 대형 커브드 디스플레이 탑재로 주목을 받아왔다. 

 

키워드
#캐딜락 #리릭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