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ㆍ기아차, 브라질 고객만족도 '톱3'

  • 입력 2012.08.03 08:20
  • 기자명 김아영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와 기아차가 신흥경제국 가운데 하나인 브라질에서 실시된 제이디파워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도요타에 이어 각각 2위와 3위를 차지했다.

제이디파워에 따르면 현대차와 기아차는 지난 해에 이어 올해 두번째로 실시한 브라질고객만족도조사(2012 Brazil Vehicle Ownership Satisfaction Study)에서 현대차는 815점으로 829점을 받은 도요타에 이어 브랜드 순위 2위에 이름을 올렸다.

기아차는 812점으로 3위를 차지했고 미쓰비시(811점), 닛산(784점), 혼다(782점) 등이 뒤를 이어 한국과 일본이 상위권을 휩쓸었다. 이번 조사의 산업평균 점수는 751점이다.

그러나 차급별 모델 순위에서는 피아트 브랜드가 가장 많이 선정됐고 폭스바겐과 쉐보레, 르노 등 다양한 브랜드의 모델들이 이름을 올렸다.

기아차 포르테(현지명 쎄라토)와 현대차 i30는 미드사이즈카(중형차) 부문에서 도요타 코롤라에 이어 톱3에 선정됐다.

제이디파워 고객만족도 조사는 자동차의 가치와 성능, 디자인, 편의성에 대한 평가와 함께 연비, 보험료, 유지 및 수리 비용에 대한 종합적인 만족도에 위해 순위가 결정된다.

제이디 파워는 "현대차와 기아차는 전체 브랜드 순위에서 도요타를 바싹 추격하고 있으며 이러한 성공을 바탕으로 브라질 시장에서의 점유율을 높여 나가는데 성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