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트가 자유자재, 현대차 아이오닉 첫 순수전기차 '아이오닉 5' 티저 공개

  • 입력 2020.12.11 11:07
  • 수정 2020.12.11 11:15
  • 기자명 김흥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가 2021년 초 출시 예정인 아이오닉(IONIQ) 라인업 브랜드 첫 번째 전용 EV 모델 '아이오닉 5'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현대차 '45'EV 콘셉트를 기반으로 한 아이오닉 5는 최근 공개된 BEV (배터리 전용 전기차) 아키텍처인 E-GMP (Electric-Global Modular Platform)와 결합된 최초 모델이다.

'EV의 새로운 지평선'이라는 타이틀로 제작된 30초 동영상은 완전히 새로운 아이오닉 5가 아직 공개하지 않은 디자인 세부 정보에서 영감을 얻어 EV의 새로운 시대를 대표하는 화이트 스페이스(white space)에 집중되는 픽셀과 점을 보여준다.

티저는 신형 전기 모델이 제공할 세가지 '엑스트라(extras)'를 강조해 아이오닉 5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호기심을 불러 일으킨다. 'Extra Power for Life'는 아이오닉 5의 V2L(vehicle-to-load, 차량 대 적재) 양방향 충전 기능에 주목한다. 'Extra Time for You'는 고속 충전 기능을 강조한다. BEV의 곧 발표될 기능에 대한 '특별한 경험'도 엿 볼수 있다.

이 영상은 지난 8월 현대차가 세계 최고의 전기차 제조업체가 되기 위해 BEV 전용 라인업 브랜드 아이오닉을 출시하겠다고 발표한 내용에 이은 것이다. 아이오닉 브랜드에 현대차는 2021년 초에 중형 CUV인 아이오닉 5를 포함해 다양한 EV를 출시 할 예정이다. 세단형 아이오닉6, 대형 SUV 아이오닉7이 뒤를 이을 예정이다.

현대차 그룹은 전기차 계획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최근 모든 새로운 전용 BEV를 뒷받침 할 아키텍처인 E-GMP를 공개했다. 이 플랫폼은 향상된 개발 유연성, 강력한 주행 성능, 향상된 주행 범위, 강화된 안전 기능 및 탑승자와 수하물을 위한 더 많은 내부 공간을 제공한다. 아이오닉5 티저 영상은 현대자동차 글로벌 유튜브 페이지에서 볼 수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