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타대우, 신형 준중형 트럭 '더 쎈' 12월 출시 앞두고 렌더링 공개

  • 입력 2020.11.12 09:15
  • 수정 2020.11.12 09:16
  • 기자명 김훈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타타대우상용차가 12월 출시 예정인 준중형 트럭 'LD(프로젝트명)' 차명을 '더 쎈(the CEN)'으로 확정하고, 렌더링 이미지를 12일 공개했다. 새로운 준중형 트럭 '더 쎈'은 완벽한(Complete), 효율적인(Efficient), 그리고 니즈(Needs)의 알파벳 이니셜을 조합한 ‘쎈(CEN)’에 강조의 정관사 ‘더(the)’를 붙여 ‘고객과 시장이 원하는 독보적인 효율성을 갖춘 준중형 트럭’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또한 적재중량별로 3톤, 4톤, 5톤 중, 5톤급에는 ‘더 쎈’에 숫자 ‘5’를 나타내는 ‘펜타(Penta)’를 조합한 ‘더 쎈 펜타(the CEN Penta)’로 출시해 중형급 차량임을 강조한다.

연말 출시를 앞둔 타타대우상용차의 ‘더 쎈’은 상용차 시장에서의 자동변속기에 대한 니즈를 바탕으로 업계 최초로 8단 자동변속기를 채택해 운전 편의성과 효율성을 더했다. 또한 고하중 차량의 제동성능에 대한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해 최신 풀 에어 브레이크를 장착했다. 이 밖에도 신차에는 엔진 성능과 적재 용량을 높이고, 에어 서스펜션 시트를 장착하는 등 다양한 니즈를 종합하여 완벽함을 추구했다.

네이밍과 함께 공개한 ‘더 쎈(the CEN)’의 렌더링 이미지는 전체적으로 유선형의 독특한 디자인을 채택해 차량의 볼륨감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프론트 판넬부터 범퍼까지 이어지는 대형 그릴과 그릴 상단에서부터 이어지는 뿔 형태의 프론트 판넬은 고성능 이미지를 강조하면서도 독특하고 웅장한 분위기를 뿜어낸다. 더불어 국내 준중형 트럭 최초로 일체형 미러를 적용해 수려한 외관을 구현했고, LED 주간 주행등을 장착해 고급스러운 눈매를 완성했다.

타타대우상용차의 김방신 사장은 “연말 출시 예정인 준중형 트럭 ‘더 쎈’은 타타대우상용차가 트럭 풀라인업을 완성해 종합 상용차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한 선봉 모델이 될 것이다.”라며 “실제 트럭 운전자들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해 실용성, 편의성, 안전성을 높이는데 중점을 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