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비전 iNEXT '꿈이 현실로' 순수 전기차 'iX' 2022년 출시

  • 입력 2020.11.12 08:34
  • 기자명 김흥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MW가 환상적인 순수 전기차를 현실 속으로 가져온다. BMW는 11일(미국 현지시각), 콘셉트카 비전 iNEXT 양산 버전인 'BMW iX'가 오는 2022년 초 출시를 위해 순조로운 개발이 이뤄지고 있다며 이미지를 공개했다. 

순수 전기차인 BMW iX는 지난 2018년 파리모터쇼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된 콘셉트카 iNEXT를 기반으로 개발되고 있다. 콘셉트카에서 보여줬던 혁신적 디자인과 기능 등을 최대한 살려낸 iX는 새롭게 설계된 키드니 그릴과 독특한 포인트로 외관을 꾸몄다.

실내는 더 파격적이다. 고급 목재와 수직 자카드 직물, 재생 또는 자연 소재로 마감된 실내는 독특한 6각형 스티어링 휠, 그리고 클러스터와 센터페시아를 하나로 통합한 대형 디스플레이, 크리스털 쉘로 장식한 다이얼 쉬프트로 정교하고 고급스럽게 만들어졌다. 

iX는 BMW가 추진하고 있는 전동화 전략에 핵심 모듈식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첫 모델로 SAV(Sports Activity Vehicle)로 분류된다. 5세대 BMW eDrive 기술로 가득 충전하면 최대 300마일 주행이 가능하다. 나머지 제원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한편 BMW는 "iX는 이전과 전혀 다른 콘셉으로 디자인됐으며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한 주행 성능과 공간, 차량과 탑승자 관계를 새롭게 정의하는 최초 자동차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BMW #ix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