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 트렌드] 폭스바겐, 순수전기 SUV 'ID.4' 중국 버전은 두 가지 스타일
[EV 트렌드] 폭스바겐, 순수전기 SUV 'ID.4' 중국 버전은 두 가지 스타일
  • 김훈기 기자
  • 승인 2020.11.05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9월 세계 최초로 공개된 폭스바겐의 순수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량 'ID.4' 중국 버전이 공개됐다. 내년 봄 현지에서 판매 예정인 폭스바겐 ID.4는 두 가지 스타일로 ID.4 X와 ID.4 Crozz로 판매될 계획이다.

중국에서 폭스바겐은 기존 ID.4와 동일한 스타일을 띠게 될 ID.4 Crozz와 헤드램프 테일램프, 범퍼 디자인을 변경한 ID.4 X 등 두 가지 서로 다른 모습의 신차를 판매할 예정이다. 특히 ID.4 X의 경우 20mm 길어진 전장과 11mm 향상된 전고를 통해 보다 여유로운 공간을 지녔다.

중국에서 서로 다른 스타일의 ID.4가 판매되는 이유는 폭스바겐의 2개 주요 합작사 FAW-폭스바겐과 SAIC-폭스바겐 모두가 중국에서 생산되는 MEB 기반 ID.4를 원했기 때문으로 알려졌다. 결과적으로 ID.4 Crozz는 FAW-폭스바겐에서 ID.4 X는 SAIC-폭스바겐에서 생산될 예정이다.

외신에 따르면 이 두 대의 ID.4는 이미 지난주 중국 상하이와 포산에서 각각 생산에 돌입했으며 각 공장은 연간 30만대 규모의 순수전기차 생산을 계획하고 있다.

한편 이들 차량의 세부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으나 모두 유럽과 미국에서 판매되는 ID.4와 동일한 전기 모터 및 배터리를 탑재하게 될 것으로 알려졌으며 2021년 봄부터 중국 내 판매에 돌입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