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 베트남 이주여성 무료 한글 교실

  • 입력 2012.07.30 15:18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호타이어는 경기 북부 지역의 베트남 이주 여성들을 위한 무료 한글교실을 운영하고 이를 축하하기 위해 한국어 교실 입학식을 29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주한베트남 대사관과 주한베트남교민회가 주최하고 금호타이어가 후원하는 한글 교실은 의정부 지역에 거주하는 베트남 이주여성 33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한글 교실은 의정부 외국인력 지원센터 강당에서 이번 달 22일부터 오는 12월 30일 까지 약 5개월간 주 1회, 총 24회로 진행된다. 이들은 한글 이해 및 기초 한글 학습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기본적인 글쓰기와 실생활에 필요한 기초 회화를 배우게 된다.

한글교실은 금호타이어가 최근 ‘베트남 교민회 지원에 대한 협약’(MOU)을 체결하고, 향후 2년간 베트남 교민회를 지원키로 한 약속으로 진행되며 향후 문화페스티벌 등 다양한 다문화가족 프로그램도 실시할 예정이다.

최범진 금호타이어 기업문화팀장은 “한글교실이 베트남 이주여성들의 올바른 자녀교육 및 한국에서의 행복한 가정 설계의 밑바탕이 되길 바란다” 며 “금호타이어는 한글교실뿐 아니라 다양한 다문화 프로그램을 통해 베트남 이주여성뿐 아니라 베트남 교민들이 한국사회에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