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부분변경 파나메라 공개 '더욱 강렬해진 존재감 날렵한 비주얼'

  • 입력 2020.08.27 08:53
  • 수정 2020.08.27 08:54
  • 기자명 김훈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르쉐 AG가 강력한 스포츠카 성능과 세단의 편안함을 완벽하게 결합한 4도어 스포츠 세단 '신형 파나메라(The new Porsche Panamera)'를 공개했다. 신형 파나메라는 '파나메라'와 '파나메라 4', '파나메라 GTS'를 비롯해, 기존 파나메라 터보를 능가하는 강력한 성능의 '파나메라 터보 S', 그리고 완전히 새로운 동력 시스템을 장착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파나메라 4S E-하이브리드' 등 5종으로 구성된다.

27일 포르쉐에 따르면 신형 파나메라는 외관 디자인에서 더욱 강렬한 존재감을 강조하는 날렵한 비주얼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눈에 띄는 에어 인테이크 그릴, 더 넓어진 측면 냉각 공기 배출구, 싱글 바 프런트 라이트 모듈이 특징이다. 파나메라 터보 S의 프런트 엔드는 완전히 새롭게 디자인되었으며 더 넓은 사이드 에어 인테이크, 차체를 넓어 보이도록 수평으로 연결한 외관 컬러의 디자인 요소로 한층 더 차별화된다. 듀얼 터보 전면 조명의 라이트 모듈 역시 차별화 요소다.

새롭게 디자인된 후면 라이트 스트립의 윤곽선은 충전 포트 덮개 위로 매끄럽게 지나도록 조정되고, 연속되는 스트립은 새롭게 설계한 LED 테일 라이트 클러스터와 자연스럽게 연결된다. GTS 모델은 역동적인 커밍 홈/리빙 홈 기능을 포함하는 어두운 컬러의 익스클루시브 디자인 테일 라이트 클러스터를 기본 사양으로 제공한다.

바이작에서 개발하고 주펜하우젠에서 제작된 4.0리터 V8 바이터보 엔진의 신형 파나메라 터보 S는 최고 출력 630마력, 최대 토크 83.6kg.m을 발휘한다. 하이브리드를 제외한 기존 파나메라 라인의 최상위 모델 파나메라 터보 보다 출력은 80마력, 토크는 5.1kg.m 증가했다. 이 같은 출력과 토크 향상으로 더 강력한 주행 성능을 선보이는 파나메라 터보 S는 스포츠 플러스 모드 선택 시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 데 단 3.1초 소요되며, 최고 속도는 315km/h에 달한다.

최적화된 출력 전달에 초점을 맞춘 V8 바이터보의 신형 파나메라 GTS는 기존 모델보다 20마력 증가한 최고 출력 480마력, 최대 토크 63.0kg.m을 발휘한다. 자연 흡기 엔진을 장착한 클래식 스포츠카와 마찬가지로 엔진 회전수가 한계에 이를 때까지 출력이 지속적으로 증가한다. 비대칭으로 배치한 후면 소음기를 특징으로 하는 기본 사양의 스포츠 배기 시스템 덕분에 전통적인 V8 사운드 특성이 이전보다 더욱 두드러진다. 신형 파나메라와 파나메라 4는2.9리터 V6 바이터보 엔진을 장착하며, 배기량은 줄었지만 최고 출력 330마력, 최대 토크 45.9kg.m로 엔진 성능은 그대로 유지된다.

포르쉐는 자사 E-퍼포먼스 전략을 반영한 성능 지향적인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신형 파나메라 4S E-하이브리드도 함께 선보인다. 8단 듀얼 클러치 PDK 변속기에 통합한 136마력 전기 모터와 440마력 2.9리터 V6 바이터보 엔진의 결합을 통해, 최고 출력 560마력, 최대 토크 76.5kg.m 성능을 발휘한다.

기본 사양으로 장착되는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 덕분에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 데 단 3.7초가 소요되며, 최고 속도는 298km/h다. 배터리 셀을 최적화해 이전 하이브리드 모델과 비교해 배터리 용량이 14.1에서 17.9kWh로 늘었다. 주행 모드 역시 효과적인 에너지 회수를 위해 최적화되었으며, 전기 모터만으로 달릴 수 있는 주행 거리는 WLTP 도심 기준 54km(NEDC, 최대 64km)에 이른다.

이 밖에 모든 신형 파나메라 모델에는 최적화된 섀시와 제어 시스템을 적용해 더욱 편안하고 스포티한 특성을 강화했다. 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 시스템은 댐핑 편의성을 눈에 띄게 향상시키고, 전기 롤 스태빌라이제이션 시스템 포르쉐 다이내믹 섀시 컨트롤 스포츠는 향상된 차체 안정성 보장한다.

또한 안전과 편의를 위한 디지털 커넥티비티 및 보조 시스템을 지원한다. 포르쉐 커뮤니케이션 매니지먼트 시스템(PCM)은 업그레이드한 보이스 파일럿 온라인 음성 제어, 최신 도로 표지판 및 위험 정보를 제공하는 리스크 레이더, 무선 애플 카플레이 및 다양한 커넥트 서비스와 추가 디지털 기능을 제공한다.

신형 파나메라는 스포츠 세단 외에도 구동 시스템에 따라 휠베이스가 길어진 스포츠 투리스모 또는 이그제큐티브 모델로 판매될 계획이다. 국내에는 2021년 상반기 파나메라 4, 파나메라 4 이그제큐티브, 파나메라 GTS, 파나메라 터보 S를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가격은 각각 1억4290만원, 1억5140만원, 2억1130만원, 2억9410만원이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