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셀토스가 소리없이 강한 차라는 것을 보여줬다. 일 평균 75만명 이상이 방문하는 엔카닷컴 검색 트렌드 순위에서 1위에 오르며 존재감을 과시한 것. 엔카닷컴이 7월 한 달간 검색어를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소비자가 가장 많이 검색한 모델은 기아차 셀토스, 2위는 테슬라 모델3로 나타났다. 3위는 현대 아반떼(CN7)였다.
셀토스는 7월 초 연식변경 모델이 출시되면서 순위가 상승했고 테슬라 모델3는 신차시장 판매 상승과 전기차에 대한 소비자 관심 증가에 힘입어 상위에 올랐다. 현대 아반떼(CN7)는 지난 4월 풀체인지 모델이 출시되면서 꾸준히 상위권에 머무르고 있다. 셀토스 신차 누적 판매량은 올해 3만3115대를 기록하고 있다.
7월 중 검색 1위를 한 일수에서도 셀토스는 19일로 최다 1위를 기록했다. 테슬라 모델3는 5일이었고 볼보 XC90 2세대는 유명인 교통사고와 관련된 이슈로 검색어가 급상승해 3일에 걸쳐 검색어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이슈 발생일인 28일에는 볼보 XC40, 볼보 XC60 등도 검색어가 급상승했다.
7월 중 2일 1위를 차지한 현대 포터II는 캠핑카 '포레스트' 출시가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 엔카닷컴은 “검색어는 소비자의 관심사를 알려주는 지표로 최근 자동차 시장의 이슈나 트렌드를 한눈에 알려준다”며 “신차 출시나 특정 이슈가 있으면 검색량과 트래픽이 증가하는데 지난달에는 전기차, 신차 출시 이슈가 많아 소비자들의 관심도 해당 차량에 집중되는 경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