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규어, 제로백 4.4초 XKR-S 컨버터블 출시

  • 입력 2012.07.23 11:10
  • 기자명 김흥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규어 코리아는 23일 ‘XKR-S 컨버터블’을 23일 출시하고 이달 말부터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최고 속도 300km/h에 달하는 XKR-S 컨버터블은 최신형 5.0리터 AJ-V8 수퍼차져 직분사 엔진을 탑재, 최대출력 550마력(6000-6500rpm), 최대토크 69.4kg.m(2500-5500rpm)의 강력한 성능을 갖추고 있다

정지상태에서 단 4.4초만에 100km/h에 도달하는 순발력을 자랑하는 XKR-S 컨버터블은 견고해진 스프링 및 댐퍼 등으로 구성된 서스펜션을 적용, 승차감을 높였다. 새로운 알루미늄 스티어링 너클을 통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프론트 더블 위시본 서스펜션은 캠버 강성도를 23% 가량 향상시켜 높은 스티어링 정확도와 피드백을 제공한다.

또한, 프론트와 리어 서스펜션의 스프링율을 28% 개선하고 XKR-S 맞춤식 어댑티브 댐핑 프로그램을 적용하여 차체 제어, 정지 마찰력 및 그립을 최대화했다. 외관 스타일링에는 전산유체역학이 적용했다. 비틀림 강성이 뛰어난 알루미늄 구조를 채택한 XKR-S의 새로운 프론트 스티어링 너클과 리어 형상, 탄소섬유 재질의 리어윙 및 스플리터 등은 XK 라인업의 최상위 모델인 XKR-S 컨버터블의 존재감을 과시한다.

또한 폭발적인 주행 퍼포먼스를 위해 장착된 Trac DSC 모드로 특정 정지 마찰력, 안정성 및 액티브 디퍼렌셜 설정의 중재 수준을 감소시키는 동시에 코너링을 향상시켜 스릴 넘치는 주행을 안전하게 만끽할 수 있다. 어댑티브 다이내믹스와 알루미늄 캘리퍼 및 패드 영역이 조합된 브레이크 디스크가 장착된 고성능 브레이크 시스템은 매혹적인 성능에 필적하는 안전성을 제공한다.

스포츠카의 상징이기도 한 카본 파이버로 마감된 고유의 리어 윙이 리어 에이프런과 함께 작동해 전체적인 차체가 뜨는 현상을 26% 감소시키고 에어로다이내믹한 프론트와 리어 디자인이 균형을 이루며 차량을 도로에 완벽하게 밀착시켜 준다.

XKR-S 컨버터블의 루프는 단 18초 만에 열리고 닫히며 차량의 최고 속도인 300km/h에서도 완벽에 가까운 방음이 가능하다. 루프를 내린 상태의 XKR-S 컨버터블은 퍼포먼스 액티브 배기 시스템에 의해 경주용 차량에서 나오는 것과 같은 강렬한 사운드를 전달하여 운전자의 심장을 뛰게 하는 다이내믹한 드라이빙 경험을 선사한다.

컨버터블 후드를 내리면 외관만큼이나 다이내믹함이 돋보이는 XKR-S의 인테리어가 모습을 드러낸다. XKR-S 모델만의 자랑인 카본 가죽 소재의 재규어 퍼포먼스 시트는 경주용 차량처럼 고속에서 운전자와 탑승객을 안전하게 지켜준다. 16 방향으로 조절 가능한 히팅 시트는 카본 가죽과 대조되는 마이크로파이핑으로 디테일링을 강조했다.

이 밖에도, XKR-S 컨버터블은 영국 최고의 명품 오디오 시스템 회사인 B&W(Bowers & Wilkins)사의 스피커 시스템을 장착해 입체적이고 생동감 있는 서라운드 음향으로 운전자와 탑승자들의 귀를 즐겁게 한다. 또한 전후방 주차 센서와 주차 보조선이 나타나는 후방 카메라 기능, 아이팟 및 USB 연결 단자, 7인치 고해상도 터치스크린 모니터, 블루투스 기능 등 최첨단 사양을 대거 탑재해 운전자에게 최적의 주행 환경을 제공한다. 

XKR-S 컨버터블은 7월 말부터 판매될 예정이며 가격은 2억2235만원이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