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신형 911 터보 공개, 진짜가 왔는데 국내 출시 계획은 아직

  • 입력 2020.07.17 12:00
  • 기자명 김흥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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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강력하고 역동적인 포르쉐 신형 911 터보(Porsche 911 Turbo)가 공개됐다. 신형 911 터보는 대칭형 VTG 터보차저 6기통 박서 엔진을 탑재해 최고 출력이 이전 모델 대비 40마력(PS) 증가한 580마력에 달한다. 쿠페와 카브리올레 모두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 데 2.8초(0.2초 단축), 최고속도는 320km/h에 달한다.

터보 전용으로 설계된 8단 포르쉐 더블 클러치(PDK) 기어박스가 맞물려 있으며 최대 토크는76.5kgㆍm(기존 대비 4.1kgㆍm 증가)이다. 또한, 새롭게 설계된 차지 에어쿨링 시스템과 피에조 인젝터로 반응성, 성능, 토크 특성, 엔진 회전 응답성이 크게 향상됐다.

2+2 시트로 구성된 신형 911 터보는 260마력 3리터 싱글 터보차저 엔진을 탑재한 오리지널 터보 대비 2배 이상 강력한 성능을 자랑한다. 8세대 신형 911 터보는 섀시와 차체 사이즈가 기존 대비 넓어졌다. 42mm 폭을 가진 프런트 트랙과 새로운 20인치 255/35 타이어 덕분에 프런트 액슬을 더욱 정밀하게 조정할 수 있다. 액티브 사륜 컨트롤 PTM은 훨씬 더 많은 동력을 프런트 휠로 전달하고 10mm 넓어진 트랙과 전륜보다 1인치 큰 21인치 315/30 타이어를 장착해 리어 액슬 직진 주행 안정성도 높였다.

강력한 제동 시스템은 기본 사양으로 지원하는 레드 컬러 고정식 캘리퍼로 더욱 강조된다. 프런트 액슬에는 직경 408mm (28mm 증가), 두께 36mm (2mm 증가) 그레이 캐스트 아이언(gray cast iron) 브레이크 디스크가, 리어 액슬에는 직경 380mm, 두께 30mm 브레이크 디스크가 장착된다. 외관 디자인에서 전면 차체 폭은 1840mm(45mm 확대) 후면은 1900mm(20mm 확대)로 확대돼 스웨이지 라인 새로운 보닛과 함께 스포티한 차체 특성을 부각한다.

전면 전자 제어식 쿨링 에어 플랩, 더 커진 액티브 프런트 스포일러와 가변식 리어 스포일러로 향상된 어댑티브 에어로다이내믹 성능을 발휘한다. 911 터보 리어 사이드 패널 에어 인테이크는 외부에서 유입된 공기와 인터 쿨러의 냉각된 공기를 처리하는 통로가 변경돼 이제 차지 에어쿨러는 리어 리드 아래에 위치한다. LED 테일 라이트로 이어지는 라이트 바와 실버 트림 스트립이 장착된 루버(louver)로 새롭게 디자인된 리어 리드 그릴은 차량 후면 디자인을 완성하는 요소다.

또한, 911 터보 최초로 스포츠 섀시 및 스포츠 배기 시스템, 스포츠 및 경량 디자인 패키지와 같은 옵션 사양을 제공해 차량 개인화의 폭이 더욱 넓어졌다. 두 개의 서로 다른 섀시 역시 새롭게 설계됐다. 기본 사양인 PASM 섀시는 편안하면서도 스포티한 성능을 제공하는 반면, 훨씬 견고하고 10mm 낮아진 전자 제어식 스포츠 서스펜션은 민첩성을 향상시킨다. 새로운 911 터보 셋업은 차량의 역동성은 물론, 레이스 서킷에서 고속 주행 시 안정성까지 보장한다.

옵션 사양인 PDCC 유압 액티브 안티롤 스태빌라이제이션 및 전면 10피스톤 고정식 캘리퍼가 장착된 PCCB 세라믹 브레이크 시스템은 드라이빙 다이내믹을 더욱 정교하게 한다. 경량 디자인 패키지와 스포츠 패키지 옵션으로 차량 외관과 성능을 더욱 향상시킬 수 있다. 쿠페 전용 경량 디자인 패키지는 중량을 30kg까지 줄여주고, 경량 풀 버킷 시트를 적용해 엔진 사운드를 더 직접적으로 느낄 수 있다.

스포츠 패키지는 익스클루시브 디자인 테일라이트, 911 터보 스포츠 디자인 패키지 등의 추가 옵션을 제공한다. 신형 911 터보 쿠페와 카브리올레 가격은 독일 시장을 기준으로 각각 18만811유로(2억 4818만원), 19만4035유로(2억 6633만원)부터 시작한다. 모든 제원 및 옵션 정보는 국가 별로 상이하며, 국내 출시 계획은 아직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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