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틀리, 플라잉스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프로토타입 포착

  • 입력 2020.07.10 09:00
  • 기자명 김훈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벤틀리의 플라잉스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프로토타입이 주행 테스트 중 포착됐다. 해당 모델은 운전석 측 리어 펜더에 충전 포트가 새롭게 마련된 부분이 특징으로 주유구는 조수석측 C필러 쪽에 위치했다.

10일 카스쿱스 등 외신들은 벤틀리는 플라잉스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테스트 주행에 돌입했다고 보도했다. 해당 모델의 주요 특징 중 하나는 626마력, 900Nm토크의 트윈터보 6.0리터 W12 모델에 사용되는 듀얼 배기 시스템 대신 4개의 배기 시스템이 탑재된 부분이다. 이를 통해 일부에선 해당 모델이 플라잉스퍼 스피드라는 추측을 내놓고 있으나 현재 컨티넨탈 GT V8 뿐 아니라 플라잉스퍼 V8 및 V8 S에도 4개의 배기시스템을 사용하고 있는 만큼 정확한 사실은 확인되지 않고 있다.

어떻든 최근 스파이샷에 포착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은 기존 2개의 배기 시스템을 탑재했던 프로토타입과 변화된 모습을 띠고 있다. 이를 통해 향후 선보일 플라잉스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가 성능 지향의 모델이 될 것임을 암시한다.

외신들은 해당 모델이 포르쉐 파나메라와 파워트레인을 공유하게 될 것으로 예상하면서 일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경우 트윈터보 2.9리터 V6 엔진을 통해 456마력, 700Nm 토크를 발휘하는 엔진과 전기모터가 조합된다고 언급했다. 또 한편에선 플라잉스퍼 스피드라면 파나메라 터보 S E-하이브리드와 동일한 파워트레인을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이 경우 트윈터보 4.0리터 V8엔진과 전기모터가 탑재되어 최대 출력 671마력과 850Nm의 강력한 토크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