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스로이스, 전세계 50대 한정판 '레이스 크립토스 컬렉션'

  • 입력 2020.07.09 13:39
  • 수정 2020.07.09 13:43
  • 기자명 김훈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롤스로이스모터카가 전세계 50대 한정 판매되는 '레이스 크립토스 컬렉션(Wraith Kryptos Collection)'을 최근 공개했다.

‘레이스 크립토스 컬렉션’은 미스터리한 암호의 미궁을 담아낸 한정 컬렉션으로 색상과 마감, 내장재 등 차량 내외부 곳곳에 의미있는 암호들을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고객들은 차량에 담긴 암호를 추리해, 이에 대한 해답을 멤버 전용 어플리케이션 롤스로이스 위스퍼스(Whispers)를 통해 제출할 수 있다. 암호에 대한 해답을 알고 있는 사람은 오직 롤스로이스 CEO와 차량 디자이너 두 사람 뿐이며, 해답지는 영국 굿우드에 위치한 롤스로이스 본사 CEO의 사무실 금고 안에 보관되어 있다.

‘레이스 크립토스 컬렉션’의 첫 번째 암호는 보닛 위에 자리잡은 환희의 여신상에서 찾을 수 있다. 환희의 여신상을 떠받들고 있는 받침대에 그린 에나멜 컬러의 부호가 새겨져 있다. 또한, 매혹적인 내외관 색상 조합 역시 비밀에 대한 힌트를 제공한다. 진회색을 기조로 델픽 그레이(Delphic Grey) 컬러가 더해진 외장 비스포크 컬러는 은밀한 효과를 갖고 있는데, 태양빛 아래에서만 청색과 녹색의 운모 조각이 그 빛깔을 드러낸다.

손으로 직접 터치한 더블 코치라인은 이 효과를 더욱 강조한다. 첫 번째 선은 새롭게 개발된 크립토스 그린(Kryptos Green)컬러이며, 아래 두 번째 선은 그림자 역할을 하는 다크 그레이(Dark Grey) 컬러를 사용했다. 이 두 컬러는 모두 인테리어의 색상 조합에 대한 단서가 된다. 부분 광택을 낸 휠에는 오빗 그레이(Orbit Grey) 컬러의 핀스트라이프 무늬를 찾아볼 수 있다.

추가 암호는 인테리어에 숨어있다. 메탈릭한 질감을 표현한 비스포크 크립토스 그린 컬러는 셀비 그레이 컬러의 인테리어에 포인트 요소가 된다. 롤스로이스를 상징하는 ‘더블R’ 엠블럼이 있던 헤드레스트에는 암호의 일부가 수놓아져 있으며, 이는 롤스로이스가 고객에게 주는 가장 직접적인 힌트다.

한편 움직이는 데이터의 흐름에서 영감을 얻어 제작된 헤드라이너는 쏟아지는 빛을 통해 황홀감을 선사한다. 은은한 빛이 새어 나오는 도어 포켓 역시 롤스로이스 특유의 수제 가죽과 크립토스 그린 컬러 실로 스티치 처리했으며, 포켓 베이스에도 은은하게 빛이 퍼지는 모습을 연출했다. 여기에 오너 드리븐 차량의 특성을 강조하기 위해 센터 터널에도 선을 따라 크립토스 그린 컬러의 스티치가 정교하게 수놓아졌다.

롤스로이스모터카 CEO 토스텐 뮐러 오트보쉬(Torsten Müller-Ötvös)는 “레이스 크립토스 컬렉션은 창조적 지성이 만들어낸, 놀라울 정도로 현대적이고 강렬한 차량”이라며 “고객들은 호기심을 자극하는 암호를 탐닉하는 여정 속에서 즐거움을 느끼게 될 것이다. 롤스로이스 고객 중 누가 암호를 풀어낼 수 있을지 기대된다”고 밝혔다.

롤스로이스 레이스 크립토스 컬렉션은 롤스로이스모터카 서울을 통해 올 하반기 국내에 출시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