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 폭격하는 아우디, 이번에는 고성능 플래그십 세단 'S8 L TFS' 출시

  • 입력 2020.07.07 10:08
  • 수정 2020.07.07 10:10
  • 기자명 정호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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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 고성능 플래그십 세단 S8 L TFSI가 7일 국내 출시됐다. S8 L TFSI는 4.0ℓ V8 TFSI 엔진과 8단 팁트로닉 자동변속기로 최고 출력 571마력, 최대 토크81.58kg.m를 발휘하는 고성능 세단이다. 정지에서 시속 100km 도달에는 3.9초, 최고속도는 250km/h까지 낼 수 있다. 연비는 복합 연비 기준 7.2km/ℓl다. 여기에 스포츠 디퍼렌셜 (Sports Differential)이 탑재된 콰트로 사륜구동으로 거친 코너링에도 자연스럽고 빠르게 진입하고 탈출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외관은 아우디 프롤로그의 디자인을 바탕으로 디자인됐다. 범퍼, 도어 실, 머플러팁을 업그레이드해 A8과 구분했고 전면과 후면에 S8 뱃지가 기본 적용됐다. 범퍼, 그릴, 윈도우 몰딩에 적용된 블랙 패키지와 알루미늄 폴딩, 열선, 눈부심 방지 및 메모리 기능이 탑재된 사이드 미러는 날카로운 느낌을 준다. 후면에는 S 모델 라인에만 적용되는 디퓨저에 크롬 트림의 테일파이프 4개가 자리하고 있다. 

넓직한 육각형 싱글 프레임 그릴과 레드 캘리퍼가 적용된 21인치 5-더블 스포크 스타 스타일 휠, 외부 소음을 차단하는 어쿠스틱 글라스, 와이퍼 블레이드 방향에 따라 물이 분사되어 보다 선명한 시야를 제공하는 어댑티브 윈드쉴드 와이퍼, 상황에 따라 자동으로 하이빔을 끄고 켤 수 있는 하이빔 어시스트, 헤드라이트 워셔 등이 보다 안전한 주행을 도와준다.

일반 LED보다 높은 밝기로 촘촘하게 배열된 광선을 통한 보다 넓은 가시범위와 OLED를 활용한 화려하고 자유로운 라이트 시스템을 자랑하는 레이저 라이트 및 다이내믹 턴 시그널이 장착된 ‘HD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와 ‘OLED 테일라이트’도 제공된다.

실내는 이전 세대 대비 길어진 5310mm의 전장과 3128mm의 휠 베이스로 공간의 여유가 더해졌다. 전 좌석에는 전동, 메모리, 열선, 통풍 및 마사지 기능이 포함된 시트가 탑재됐으며 앞, 뒷좌석 센터 및 도어 암레스트의 열선 기능, 리어 윈도우와 뒷좌석 사이드 윈도우의 전동 선셰이드도 적용됐다. 

아우디 S8 TFSI에는 전면부 카메라와 함께 작동해 노면을 미리 식별하고 전자 섀시 플랫폼을 통해 서스펜션을 보다 능동적으로 조절해주는 액티브 서스펜션(Active suspension)과 어댑티브 크루즈 어시스트, 하차경고 시스템, 교차로 보조 시스템, 프리센스 360°, 헤드 업 디스플레이 등 지능형 시스템이 탑재됐다.

이 밖에도 12.3인치 아우디 버츄얼 콕핏과 햅틱 피드백이 적용된 듀얼 터치 스크린의 MMI 내비게이션 플러스 및 MMI 터치 리스폰스, 스마트폰 컨텐츠를 바로 이용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 리어 시트 엔터테인먼트, 1920와트 23채널, 23개의 고성능 스피커로 구성된 뱅앤올룹슨(Bang&Olufsen) 어드밴스드 사운드 시스템 등의 다양한 엔테인먼트 사양이 적용됐다. 더 뉴 아우디 S8 L TFSI의 가격은 부가세 포함 2억 500만원이며 오는 10일부터 전국 아우디 전시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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