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MAN)트럭버스코리아가 유로 6D 규제를 충족하는 대형 카고 트럭 라인업을 출시하고 판매를 시작했다. 만트럭버스코리아는 지난해 11월 유로 6D 중소형 및 중형 카고 트럭, 올해 2월 트랙터 라인업 일부(D38엔진 장착 모델)를 출시한 바 있다. 유로 6D는 현존하는 가장 엄격한 배출가스 규제다.
신형 MAN 대형 카고 트럭의 D26 엔진은 출력과 토크가 각각 10마력, 100Nm 증가하여 최대 출력 510마력 및 최대토크 2600Nm을 제공한다. 또한 EGR(배출가스 재순환 장치)의 기계적 구조를 간결화하는 동시에 요소수 분사 시 압축 공기를 소모하지 않는 방식으로 SCR(선택적 환원 촉매) 장치를 최적화했다.
이와 함께 엔진 주변 장치의 에너지 절감형 기능을 대거 채택하여 연비를 최대 4% 향상시켰다. 안전을 위한 기능도 한층 강화됐다. 기존 XLX캡에만 적용됐던 차선 이탈 방지 시스템(LGS)의 경우 캡 사양과 관계없이 대형 카고 트럭 전 라인업으로 확대 적용이 됐다. 운전자가 반복적으로 차선 이탈을 하는 등 주행 중 위험 증후를 감지하면 운전자에게 시각 및 청각 경고를 주는 MAN Attention Guard 시스템도 함께 적용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