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신형 G80을 본 외신 반응 "우리는 새로운 G80에 감동했다"

  • 입력 2020.04.06 11:30
  • 기자명 김훈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달 제네시스 브랜드의 신형 G80가 국내 시장에 출시되고 디자인과 세부사양이 공개되자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뜨거운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국내 언론은 물론 유럽과 미국의 주요 외신들이 신형 G80의 출시 소식을 빠르게 전달했다.

그중 가장 뜨거운 반응을 보인 건 제네시스의 주요 시장인 미국의 자동차 전문 매체와 소비자였다. 제네시스는 미국 시장에서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럭셔리카 시장은 워낙 벽이 높아 초반에는 제네시스가 고전을 면치 못했지만, 지난해 초 ‘북미 올해의 차(COTY)’에 G70가 선정된 데다 올해 초 JD파워의 내구품질조사에서 1위를 차지하며 상승 분위기를 타고 있다.

외신들이 3세대 G80에서 가장 먼저 주목한 부분은 외관 디자인이다. 미국의 유명 자동차 전문지 ‘카앤드라이버(Car and Driver)’는 ‘우리는 새로운 G80에 감동했다’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G80에 적용된 제네시스 브랜드의 새 디자인 언어는 독특하고 우아하다”고 언급했다. 아울러 GV80를 통해 먼저 선보인 대형 크레스트 그릴과 쿼드램프를 예로 들며 새로운 제네시스 디자인 정체성에 대해 긍정적인 평가를 남겼다.

자동차 전문 매체 ‘모터1(Motor1)’도 G80를 두고 “GV80를 통해 먼저 선보인 독창적인 외관을 세단 형태에 맞게 잘 해석해 적용했다”고 말하며, “이런 디자인은 독일차가 장악한 럭셔리 세단 시장에서 매우 신선하게 다가온다”고 평가했다. 자동차 전문 매체 ‘잘롭닉(Jalopnik)’은 “멋지고 아름다운 G80 사진에 시선을 빼앗겼다”라는 감상평과 함께 “이전 G80에서 선택할 수 있던 5.0L V8 엔진이 빠져 아쉽지만, 이렇게 아름다운 디자인이라면 충분히 만족할 것이다”라는 말을 남겼다.

여백의 미를 콘셉트로 디자인한 신형 G80 실내와 관련해서도 극찬이 쏟아졌다. 미국에서 신뢰성 높은 자동차 전문지 ‘모터트렌드(Motortrend)’는 ‘새로운 럭셔리 세단을 만나보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인테리어 품질은 어떤 경쟁 모델에도 뒤지지 않는다. 비상등과 스타트 버튼이 대시보드 우드 트림에 어떻게 적용되었는지 살펴보라”고 언급했다.

카앤드라이버는 “새로운 G80는 존재감이 넘치며, 진정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를 갖추고 있다”고 말하며, “가죽, 오픈 포어 우드, 대시보드 금속 장식 등의 품질이 좋아 보이며, 특히 대시보드 디자인이 압도적이다”라고 평가했다. 모터1 역시 “G80는 나무, 가죽, 알루미늄 등 여러 최고급 소재를 동원해 만들었다”고 언급했다. ‘로드앤트랙(Road&Track)’은 “깔끔하고 미니멀 한 디자인과 고급 소재로 인테리어를 크게 개선했다”는 평가와 함께 3세대 G80의 인테리어 디자인 테마인 ‘여백의 미’가 의도하는 바를 독자들에게 상세히 설명하기도 했다.

새롭게 변경된 파워트레인과 신규 플랫폼 관련해서는 많은 해외 언론 매체는 G80의 이런 성능이 럭셔리 대형세단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일 것이라고 평가했다. 자동차 전문 매체 ‘오토블로그(Autoblog)’는 “새 엔진과 멋진 기능들”이라는 표현과 함께 “제네시스는 엔진만 업그레이드한 게 아니다. 알루미늄을 비롯한 경량화 소재를 적용해 이전 G80 대비 125kg이 가벼워졌다”고 언급했다. 또한 “미국에서는 2.5 터보 엔진과 3.5 터보 엔진이 제공될 예정이며, 최고출력 375마력(국내 기준 380마력)의 3.5 터보는 기존 3.3 터보 엔진보다 더 강력하다”고 소개했다.

로드앤트랙은 ‘신형 G80는 BMW 5시리즈의 강력한 라이벌’이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새로운 후륜구동 플랫폼과 최고출력 375마력 3.5 터보 엔진은 즐거움을 줄 것”이라는 평가를 내리며, “매우 흥미롭다”는 말을 덧붙였다. 모터1은 “무게 중심을 낮춘 3세대 후륜구동 플랫폼은 주행 성능을 향상시키며, 넓은 실내 공간을 제공한다”고 언급했다.

키워드
#G80 #제네시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