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엠, 3월 전년比 11.8% 감소 '트레일블레이저 내수 견인'

  • 입력 2020.04.01 15:54
  • 수정 2020.04.01 17:30
  • 기자명 김훈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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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지엠 쉐보레가 지난 3월 한 달간 내수 8965대, 수출 2만8953대를 포함 총 3만7918대를 판매해 전년 동월 대비 11.8% 감소한 실적을 기록했다.

1일 한국지엠에 따르면 지난 3월 내수 판매는 8965대로 전년 동월 대비 39.6% 증가한 기록을 세웠다. 이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대내외적인 판매여건이 좋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최근 출시된 신차 및 RV와 경상용차 부문 등이 고른 성장세를 보인 데 기인했다.

특히 지난 2월부터 본격적인 고객 인도가 이뤄진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는 3월 한 달간 3187대가 판매되며 베스트셀링 모델로 등극, 쉐보레의 전반적인 3월 실적을 견인했다. 트레일블레이저는 감각적인 디자인과 우수한 성능, 동급 유일 고급 옵션 등을 앞세워 여성과 20~30대 젊은 소비자들은 물론, 다양한 연령층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 밖에 쉐보레 스파크는 전월 대비 20.6%가 증가한 2551대가 판매되며 여전히 견고한 실적을 기록했다. 쉐보레 트래버스는 전월보다 121.7% 증가한 532대가 판매돼 역대 월 최대 판매고를 올렸다. 

지난달 쉐보레 RV 내수 판매는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와 트래버스의 판매 호조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3배 이상 증가했다. 또한, 볼트 EV를 포함해 트래버스, 콜로라도, 이쿼녹스, 카마로 SS 등 쉐보레의 수입 판매 모델은 6개월 연속 1000대 이상 판매를 기록했다.

다만 수출은 2만8953대를 기록해 전년 동월 대비 20.8% 떨어진 실적을 보였다. 경승용차는 5218대로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55.0% 줄어들고 RV는 2만2286대를 기록 8.7% 감소했다.

한국지엠 영업 및 서비스 부문 시저 톨레도 부사장은 “쉐보레는 지난해 트래버스, 콜로라도에 이어 최근 트레일블레이저를 국내 시장에 성공적으로 출시하며 브랜드 이미지를 한층 강화했다”며, “이들 제품에 대한 국내 소비자들의 관심과 성원이 뜨거운 만큼, 쉐보레는 라인업을 더욱 다양화해 고객들에게 선택의 폭을 넓히는 한편, 고객을 최우선에 두는 마케팅 활동을 통해 상승세를 이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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