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가 추가 공개한 '신형 아반떼 하이브리드' 연비는?
현대차가 추가 공개한 '신형 아반떼 하이브리드' 연비는?
  • 김훈기 기자
  • 승인 2020.04.01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3월 준중형 세단 아반떼의 완전변경모델 '올 뉴 아반떼'를 최초 공개한 현대자동차가 아반떼 라인업에 처음으로 추가되는 하이브리드 버전 '아반떼 하이브리드' 이미지와 제원을 추가 공개했다.

1일 현대차에 따르면 신형 아반떼 하이브리드는 친환경 라인업을 확장하려는 회사의 의지를 보여주는 제품으로 1.6리터 GDI 엣킨슨 사이클 4기통 엔진이 기본 탑재된다. 영구 자석식 전기 모터는 뒷좌석 바닥에 탑재되는 1.32kWh급 배터리로 구동되고 가솔린 엔진과 전기 모터의 합산 최대 출력은 139마력을 발휘한다. 최대 토크는 26.9kg.m의 성능을 지녔다. 여기에 6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가 맞물리며 보다 역동적인 주행이 가능하다.

현대차 설명에 따르면 고효율 전기 모터는 저속에서 주로 작동되고 순수전기모드 또한 제공하며 연비는 50mpg(21.2km/ℓ)를 기록할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2015년 6세대 이후 5년 만에 출시되는 신형 아반떼는 3세대 신규 플랫폼을 적용해 안전성과 실내공간, 연료 효율을 높이고 최신 스마트 안전 및 편의 사양 탑재로 상품성을 개선했다. 혁신적인 스포티 디자인을 위한 차체는 전고 하향(-20mm), 전폭(+25mm) 증대, 낮아진 차량 무게중심과 개선된 주행 안정감, 동급 최고 수준의 휠베이스(+20mm)로 구성됐다. 특히 최적의 레이아웃 설계를 통해 기존 아반떼 대비해 늘어난 2열 레그룸(기존 대비 +58mm, 964mm)으로 준중형 세단 최고의 공간 활용성을 자랑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