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 커스텀 모터사이클 캐주얼 크루저 ‘Rebel 500’ 출시

  • 입력 2020.03.27 10:41
  • 수정 2020.03.27 10:58
  • 기자명 정호인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혼다코리아가 크루저 라인업을 새롭게 리드할 캐주얼 크루저 ‘Rebel 500(레블 500)’을 국내 최초로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고 27일 밝혔다. 혼다 ‘Rebel’은 더 많은 고객들에게 ‘모터사이클을 통한 삶의 즐거움과 기쁨’을 제공한다는 목표로 개발됐다. 

2017년 처음 출시된 Rebel은 전통적인 크루저 모터사이클과는 달리 젊은 라이더들의 상상력과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모터사이클로 인정 받아 전세계적으로 연간 2만5000여 고객에게 꾸준히 사랑 받고 있다.

2020년형 ‘Rebel 500’은 ‘Express Yourself’라는 컨셉 아래, 누구나 쉽고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캐주얼 크루저로 탄생했다. 또한 젊은 라이더들의 개성과 라이프스타일을 표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순정 용품을 제공해 진정한 커스텀 모터사이클로 거듭났다.

471cc 수랭식 병렬 2기통의 엔진이 탑재된 ‘Rebel 500’은 최고출력 46마력의 힘을 발휘하며, 밸브 및 점화 타이밍을 개선해 중저속 영역에서도 강력한 토크를 실현한다. 특히 혼다가 독자 개발한 PGM-FI 연료분사 방식을 채택해 40.2km/ℓ로 연비 효율이 뛰어나고, 국제 배출가스 규제인 EURO5 기준에 적합하도록 설계됐다.

‘Rebel 500’은 컴팩트한 사이즈로 승하차가 용이하며, 쾌적한 주행감을 선사한다. 또한 엔트리 급 모델이지만 라이더가 보다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고급 사양들이 탑재됐다. 특히 클러치 레버 조작 하중을 감소시킨 어시스트 슬리퍼 클러치를 통해 부드러운 변속감을 제공한다.

또한, 급제동 시 바퀴가 잠기는 현상을 방지하는 안전 장비인 ABS가 기본 탑재돼 주행 안전성을 향상시켰으며, 기어 포지션과 연비 표시 등 주행 정보 파악이 용이한 컴팩트 LCD계기판도 적용됐다.

‘Rebel 500’은 ‘Express Yourself’라는 개발 컨셉에 따라 ‘Simple’과 ‘Raw’ 두 가지 디자인 키워드로 개발된 커스텀 모터사이클이다. 정통 크루저의 실루엣을 상징하는 연료탱크와 쾌적한 라이딩을 위해 설계된 좁고 날렵한 차체를 통해 외관에서부터 아메리칸 크루저의 터프함은 물론 밀레니얼 세대의 눈길을 사로잡는 세련된 스타일이 동시에 돋보이게 했다. 

헤드라이트는 직경 175mm의 컴팩트한 이너렌즈 LED 4개를 배치해 ‘Rebel 500’만의 정체성을 드러내며, 이외에도 테일라이트, 전후 윙커 등 모든 등화기류에 LED를 채용해 야간 시인성을 높일 뿐 아니라 현대적인 스타일의 아메리칸 크루저 면모를 갖추었다.

2020년형 ‘Rebel500’을 새롭게 선보이며 탈부착이 가능한 필리온 시트, 리어 캐리어와 동승자 등받이부터 클래식한 아메리칸 스타일을 연출하는 새들백 등 라이더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액세서리 라인업까지 대폭 강화했다.

혼다코리아 관계자는 "고배기량 위주로 구성된 국내의 아메리칸 크루저 시장에서 혼다 Rebel 500이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캐주얼 크루저로 당당히 자신만의 개성과 라이프스타일을 표현하고 싶은 라이더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Rebel 500’은 국내 모터사이클 시장에서 선호도가 높은 ‘맷 그레이’와 글로벌 신규 컬러인 ‘맷 블루‘ 총 2가지 색상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가격은 자동차 개별소비세 1.5%를 적용한 831 만원(부가세 포함)이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