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하반기 판매촉진대회 개최

고객서비스 질적 혁신, 판매 역략 강화, 창의적 판촉 전략 등 하반기 중점

  • 입력 2012.07.12 14:35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는 12일 서울 광진구 쉐라톤 워커힐 호텔에서 ‘2012년 하반기 판매촉진대회’를 개최하고 판매 역량 강화 및 판매 목표 달성을 결의했다고 밝혔다.

이날 판매촉진대회에는 현대차 정의선 부회장, 김충호 사장을 비롯해 전국 지점장, 서비스센터장 등 총 530여명이 참석했으며 ▲2012년 상반기 최우수 지역본부 및 지점 포상 ▲사외강사 초청 특강 ▲2012년 판매목표 달성을 위한 결의대회 순으로 행사가 진행됐다.

올 상반기 현대차는 국내시장에서 신형 싼타페 등 신차 판매 호조에도 불구하고 전반적인 경기 침체 영향으로 32만8113대를 판매해 전년 동기 대비 4.7% 감소했다.

올해 국내 전체 자동차 판매는 155만대에 그치며 지난해의 158만대 보다 2.1% 감소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어 현대차를 비롯한 국내 자동차 업계의 상황은 녹록치 않은 상황이다.

현대차는 현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방안으로 ▲고객 서비스의 질적 혁신 ▲판매역량 강화와 생산성 향상 ▲창의적 아이디어의 판촉전략 개발 및 시행 등을 하반기 중점 추진 사항으로 정하고 올해 판매 목표를 반드시 달성할 것을 결의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유럽발 재정위기 영향으로 국내 자동차 수요가 꾸준히 감소세를 유지하고 있다" 며 "이에 대응하기 위해 확고한 품질경영 기조를 유지하는 한편 '새로운 생각, 새로운 가능성'에 바탕을 둔 고객 감동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