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트로엥, 쿠페ㆍ세단ㆍSUV 합체 `DS4` 출시

  • 입력 2012.07.12 11:39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트로엥의 공식 수입원인 한불모터스가 12일 강남구 청담동에 위치한 BE-HIVE 갤러리에서 새로운 아이디어로 탄생한 DS4의 공식 론칭 행사를 갖고 판매에 들어간다.

DS4는 시트로엥이 지난 2010년 DS3를 통해 처음으로 소개한 DS라인의 두 번째 모델이며  시트로엥 한국 진출 이후 출시되는 두 번째 모델이기도 하다.

DS4 는 기존에 없던 새로운 디자인과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만큼 이번 한국 출시를 위해 DS4의 수석 디자이너이자 현재 상하이에 위치한 PSA 그룹 아시아 디자인센터에서 DS라인 디자인 팀을 총괄하고 있는 마크 핀슨이 방한해 DS4의 디자인 컨셉은 물론 DS라인의 디자인 방향 등에 대해 직접 설명할 예정이다.

시트로엥의 DS4 는 2011년 62개국 6만명 이상의 네티즌들이 참가한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차’ 투표에서 당당히 1위로 뽑혔을 뿐만 아니라 전문가들이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인테리어’상을 수상했을 정도로 디자인적인 진보를 보여주는 차량이다.

DS4는 스타일과 감성이 더욱 대담해졌으며 퍼포먼스 역시 강화돼 역동성과 매력을 발산한다. 특히 쿠페의 날렵함과 세단의 우아함, SUV의 공간감과 편리함 등 다양한 세그먼트가 하나로 모인 독창적이고 혁신적인 스타일이  특징이다.

쿠페 스타일임에도 넓고 실용적인 3개의 뒷좌석을 제공하며 뒷좌석은 바디를 감싸는 라인에 이어지는 곳에 숨겨진 핸들을 통해 열리는 뒷문으로 편하게 탑승할 수 있다.

운전자에게 더욱 넓은 시야를 제공하는 파노라믹 윈드스크린은 콕핏 스타일의 세련된 내부 공간을 완성시키며 하바나 가죽으로 마무리된 와치 스트랩 가죽 시트는 부드러운 감촉과 세련됨, 높은 품격을 느끼게 한다.

 
특히 앞좌석에는 요추 조절장치와 전동 마사지 기능이 포함되어 있으며 내부 시그널 사운드와 계기판 컬러 등을 운전자의 취향에 맞게 조절할 수 있어 나만의 공간을 만들 수 있다.

최상의 품질과 퍼포먼스를 기대하는 프리미엄 마켓을 타겟으로 하는 만큼 DS4는 각종 첨단 편의 장비를 갖추고 있으며 사각지대 모니터링 시스템, 디렉셔널 바이제논 라이트, 스테틱 코너링 라이트, 주차 공간 측정 시스템 등 이 장착돼  편리함을 지원한다.

DS4의 또 다른 장점은 쿠페 스타일임에도 불구하고 일반 세단과 비슷한 370리터의 넓은 트렁크 공간을 제공하며  편리한 슬라이딩 도어의 센터 콘솔은 냉장 기능을 지원하며 암레스트 공간에는 12볼트 소켓이 배치되어 있다. 뿐만 아니라 5리터 물병을 담을 수 있는 도어 포켓과 앞 좌석 밑의 서랍 등 곳곳에 재치 있는 수납 공간을 마련해 두었다.

DS4는 PSA 그룹의 정책에 따라 기획 단계에서부터 친환경에 초점을 두고 개발되었으며 차량의 구조적 특징이나 친환경 소재 등의 사용이 이를 보여주고 있다. 특히 200kg에 해당하는 플라스틱 중 15% 가 친환경 소재로 사용되었다.

 
또한, 유로 5를 만족시키는 1.6 HDi 엔진과 3세대 스탑&스타트 기능이 결합돼 최상의 연료 효율성과 친환경성을 보이는 e-HDi 시스템이 적용됐다. 이를 통해 도심에서 CO2 배출량을 15%까지 낮췄으며 연료 효율성은 15%까지 끌어올려 21.5km/ℓ(구연비 기준)의 연비와 109g/km의CO2 배출량을 선보인다. e-HDi 시스템은 엔진이 멈춰진 상태에서도 라디오나 에어컨디셔닝, 스티어링 휠 조작이 가능한 것도 특징이다.

PSA 그룹의 1.6 디젤 엔진은 1750rpm의 낮은 회전 수에서 최대 27.5kgm의 토크를 발휘하며 빠른 응답성을 보장하는 시트로엥만의 최상의 플래폼 세팅은 다이나믹한 주행을 지원한다.

 
또한 이탈리아의 유명 슈퍼카들에 기어시스템을 공급하는 마그네티 마렐리사가 제작한 효율적이면서도 내구성 강한 EGS기어가 장착돼 역동적인 운전 재미는 물론 효율적인 연료 사용과 높은 내구성까지 제공한다.

DS4 1.6 e-HDi 모델은 트림에 따라 Chic 모델과 So Chic 모델로 나뉘며 가격은 각각 VAT를 포함해 3960만원, 4390만원이다.

송승철 한불모터스 대표는 “DS4는 혁신적이고 남과 다름을 추구하는 고객들을 위한 차로 그러한 고객을 만족시키기 위해 다양한 시도와 도전을 아끼지 않았다” 며 “지금까지 없던 독창적인 컨셉과 아이디어로 한국에서 새로운 세그먼트를 만들어 갈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