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가 2019년 한 해 동안 내수 10만7789대, 수출 2만7446대 등 CKD(반조립) 제품을 포함해 총 13만5235대의 차량을 판매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5.6% 감소한 실적이다.
2일 쌍용차에 따르면 회사는 지난달 내수에서 1만574대, 수출에서 2349대 등 총 1만2923대의 차량을 판매했다. 이는 전년 동월 대비 10.7% 감소, 전월 대비로는 20.2% 증가한 수치다. 내수와 수출을 포함 2019년 한 해 동안 쌍용차의 누적판매는 13만5235대로 전년 동기 대비 5.6% 하락했다.
지난달 내수 판매는 코란도를 비롯한 주력모델의 판매 회복세가 지속되면서 지난 9월 이후 3개월 연속 상승세를 기록하며 전월 대비 14.4% 증가했다. 특히 코란도는 9개월 만에 출시 첫 달 실적을 넘어서는 올해 월 최대 실적인 2514대를 기록하며 5개월 연속 상승하는 등 가솔린 모델 출시 효과가 본격화되고 있다.
G4 렉스턴 역시 올해 월 최대 판매 실적을 기록했으며, 렉스턴 스포츠와 티볼리 모두 4개월 연속 상승세를 기록하는 등 주력 모델들의 판매가 빠르게 회복되고 있다. 감소세를 보였던 수출도 코란도 M/T 모델의 유럽 현지 판매가 시작되면서 전월 대비 50% 이상 증가했다. 쌍용차는 현지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고 있는 만큼 점차 회복될 것으로 전망했다.
쌍용차는 지난해 국내 자동차산업 판매 부진 상황에서도 신형 코란도와 렉스턴 스포츠 칸, 티볼리 등 제품 개선 모델을 선보이며 내수 10만7789대, 수출 2만7446대 등 총 13만5235대를 판매했다고 밝혔다. 특히 내수 판매는 한층 치열해진 경쟁시장에서 코란도를 비롯한 주력모델들의 선전에 힘입어 지난 2016년 이후 4년 연속 10만대 판매를 돌파했다고 강조했다.
쌍용차 관계자는 "국내 자동차 시장 경쟁 심화 상황에서도 주력모델들의 판매가 회복되면서 내수에서 10만대 이상의 실적을 기록했다"며 "현재 기업 경쟁력 강화 방안이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는 만큼 판매 역시 점차 회복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