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캠핑의 낭만, 벤츠 스프린터 프리미엄 캠핑카 '유로캠퍼'

  • 입력 2019.12.06 10:55
  • 기자명 김흥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르세데스-벤츠 밴 바디빌더 와이즈오토가 프리미엄 세미 캠핑카 전략 차종인 ‘유로캠퍼’를 출시했다. 가격은 1억2900만원. 유로캠퍼는 개수대와 인덕션, 가스레인지가 내ㆍ외부에 각각 설치돼 사용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맞춤 제작된 샤워실, 침상매트 및 하단 수납 공간, 전용 보일러 및 온수 시스템, 120L 청수통 및 40L 오수탱크, 220V 가정용 전원 충전기, 태양열 전기충전시스템, DOMETIC 냉장고와 어닝 루프, 천정 환풍기, 전자레인지 등 다양한 옵션과 내부 단열 시공도 기본 장착된다.

운전석 후면은 블라인드 처리해 안락한 공간을 확보했고 실내 곳곳에는 LED 전구 및 데코등이 설치되어 야간 활동을 돕는다. 내부에 사용된 목재인 이탈리아산 포플러 나무는 유럽 및 국내 기준을 충족하는 친환경 소재로 가벼우며 높은 강도를 자랑한다.

내부 인테리어 사용된 아쿠아클린 가죽은 섬유 한올 한올 코팅되어 높은 통기성과 물만으로 오염을 지워내는 클린 기술이 적용됐다. 트렁크를 완전히 개방하면 서랍식으로 꺼내어 쓸 수 있는 개수대와 원터치 점화 방식의 고 화력 버너 플레이트가 추가돼 캠핑카 내부에서 조리하기 어려운 바비큐를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유로캠퍼는 메르세데스-벤츠의 6기통 트윈 터보 디젤 엔진과 자동 7단 변속기(7G-TRONIC)로 최고 출력 190마력, 최대 토크 44.9kg.m의 주행 성능을 발휘하며 전고 2350mm로 주차 및 관리가 용이하다는 장점도 갖고 있다.

이 밖에도 전방 충돌 경고 어시스트, 상향등 어시스트, 경사로 밀림방지, 차선 이탈 방지 어시스트, 오토라이트 레인센서 등으로 구성된 첨단 안전 사양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Driving Assistance Package)가 적용된다.

한편 와이즈오토는 완성된 캠핑카를 구입하기 보다, 자신의 니즈에 맞게 추가 특장을 원하는 고객들을 위한 차량인 유로코치 에코 모델(2017년형 기준)을 7대 한정으로 기존대비 1342만원 인하된 6996 만원에 판매하는 특별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