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티, BMW X4 겨냥한 'QX55 쿠페 크로스오버' 티저 공개

  • 입력 2019.11.05 17:24
  • 수정 2019.11.05 17:26
  • 기자명 김훈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피니티가 BMW X4의 경쟁모델로 출시 예정인 'QX55 쿠페 크로스오버'의 티저 이미지를 최초로 공개했다. 인피니티는 지난 8월 개최된 페블 비치 콩쿠르 드 엘레강스(Pebble Beach Concours d'Elegance)를 통해 자사 SUV 라인업에 새로운 모델을 추가할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다. 

5일 카스쿱스 등 외신에 따르면 인피니티는 자사 SUV 라인업에 신모델을 추가할 예정으로 해당 모델은 BMW X4와 직접경쟁을 위해 개발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인피니티가 공개한 티저 이미지를 통해 신차는 패스트백 디자인과 루프에서 트렁크 리드로 떨어지는 극적인 라인을 통해 스포티한 콘셉트를 강조할 것으로 예상된다.

인피니티에 따르면 가칭 'QX55 쿠페 크로스오버'로 알려진 해당 모델은 1세대 FX 크로스오버에서 영감을 얻어 디자인되었으며 보다 극적인 효과를 위해 측면 유리는 날렵하게 연출하고 전반적인 실루엣은 QX50과 유사한 형태로 구성했다.

관련업계는 해당 모델이 BMW X4, 메르세데스-벤츠 GLC 쿠페와 직접경쟁을 펼치게 될 것으로 예상하면서 전륜구동 기반에 CVT 변속기가 탑재될 것으로 내다봤다. 또한 기존 QX50과 동일한 2.0리터 4기통 가변압축방식 엔진이 탑재되어 268마력의 최대 출력과 380Nm의 최대 토크를 발휘하게 될 것으로 예상했다.

이 밖에 이번 티저 이미지를 통해 공개되진 않았으나 실내 디자인은 인피티니의 전통적인 방식을 띄게 될 것으로 짐작하면서도 내년 여름께 북미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판매가 이뤄질 것으로 예상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