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타이어, 2012 글로벌 고객만족도 3년 연속 1위

  • 입력 2012.07.05 13:05
  • 기자명 김아영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센타이어가 ‘2012글로벌고객만족도(GCSI)` 평가에서 국내 타이어 부문 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넥센타이어는 5일 "최근 일본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한 조사에서 고객만족도 타이어부문 1위를 차지했다”며 “지속적인 고객중심 경영을 통한 품질 및 고객서비스 강화와 브랜드인지도 상승에 따른 효과가 본격적으로 나타나고 있다”고 밝혔다.

글로벌 고객만족도(GCSI) 인증제는 일본능률협회컨설팅이 개발한 고객만족도 평가시스템으로 이를 개별 국가별로 측정함으로써 고객만족 경영에 대한 인식을 제고함은 물론 국가별 글로벌 산업경쟁력 지표 제공을 통해 고객만족 경영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글로벌 평가제도이다.

글로벌경영위원회가 주최하고, 일본능률협회컨설팅에서 주관한 이번 조사는 지난 4월 3주 동안 총 유효표본수 10만 5000여명을 대상으로 국내 총 9개 산업군 189개 부문 762개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해 고객만족 경쟁력을 평가했다. 고객만족 요소, 고객가치, 글로벌역량, 충성도 등을 주요 평가영역으로 하고 있다.

넥센타이어 관계자는 “2008년부터 업계 최초로 명품보증제도를 도입하여 지속적인 고객만족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으며 엄격한 품질관리를 통해 최상의 제품을 고객에게 제공하는 등 고객감동을 실천하는 노력이 이번 수상의 결과로 이어졌다”라고 밝혔다.

일본능률협회 컨설팅은 지난 28일 일본 오사카 미야코 호텔에서 넥센타이어를 비롯한 각 부문 1위 시상업체들의 인증식을 개최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