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기는 싼타페, 가격은 코나' 중국산 동풍 펜곤 ix5 출시

  • 입력 2019.10.10 10:06
  • 수정 2019.10.12 10:58
  • 기자명 김훈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원CK모터스가 중국 동풍소콘의 쿠페형 SUV 'FENGON(펜곤) ix5'를 국내 시장에 출시한다.

10일 신원CK모터스는 중국 판매  2위 브랜드인 동풍자동차그룹 동풍소콘의 '글로리(Glory)' 완전변경모델인 '펜콘 ix5'가 국내 인증을 통과함으써 21개 판매망을 통해 출시한다고 밝혔다.

펜콘 ix5는 동급 SUV, CUV 차량과 비교해 프리미엄급 성능과 사양을 갖춘 차량임에도 불구하고 최저 금액이라 할 수 있는 2,380만원으로 책정됐다. 다른 경쟁 차종과 달리 별도의 옵션이 필요없는 풀옵션 개념의 차량으로 출시하며 100대에 한정해 100만원을 추가하면, 7년 또는15만km의 슈퍼 워런티를 제공한다. 일반 보증을 택할 경우 3년 또는 6만Km 서비스를 보증한다.

신차는 길이 4685mm, 너비 1865mm, 높이 1645mm, 축거 2790mm로 현대자동차의 싼타페 크기와 비슷하며 공인연비 9.8km/ℓ(도심 8.9km/ℓ, 고속 11.1km/ℓ) 1498cc 가솔린 터보 차량이다. 외관 디자인은 야생동물인 치타의 민첩함을 모티브로 역동성을 통합하는 '삶의 자세(spirituality of life)'를 표현했으며, 측면은 돌고래와 같은 유선형으로 BMW 출신 디자이너가 디자인했다. 차량 전면부에서 후면부까지 이어지는 일체형 곡선과 각 요소에 적용된 풀 LED램프와 퍼들 램프는 18인치 다크크롬 휠과 함께 차량의 품격을 높여준다.

운전석에서 바라보는 실내공간은 비행기 조정석을 연상시켜 질주 본능 DNA를 안전하고 고급스럽게 표현하고 있다. 고급 나파가죽을 사용한 열선 시트 및 스티지 도어트림은 탑승자에게 최고의 안락감과 함께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더욱 강조했다.

펜콘 ix5 핵심 중 하나인 3가지 화면의 IP클러스터, 10.25인치 터치형 중앙제어시스템과 공조시스템은 운전의 편의성과 함께 작동의 재미, 디지털적 흥미요소를 강화시켰다. 먼저 대쉬보드의 IP클러스트는 운전자의 상황과 니즈에 맞게 스탠다드 드라이빙, 테크니컬 드라이빙, 스포츠 드라이빙 화면 디자인으로 변경할 수 있으며, 네비게이션을 비롯한 7가지 정보를 화면으로 인지할 수 있다.  

와이드한 10.25인치 중앙제어시스템은 일체형 고화질 카메라의 블랙박스 기능과 멀티미디어의 조정 및 사이드 미러 조정, 파노라마 썬루프 개폐 여부 설정 등 다양한 기능을 탑재했다. 향후 출시될 모델에서는 음성인식 조정(AI 기능 탑재) 및 인터넷 기반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마치 PC와 같은 역할을 가능하게 할 예정이다.

이 밖에 신차에는 미끄러지기 쉬운 노면에서 제동시 발생되는 차량의 미끄러짐 현상을 방지하는 ABS와 반대로 가속 페달을 밟는 과정에서 바퀴가 헛돌지 않게 해주는 ASR(Anti Spin Regular), 좌우 구동 바퀴의 노면 상태가 서로 다른 도로에서 출발이나 등판 또는 선회시 차량의 안전성 향상을 위해 구동력을 조절해 주는 EBD(Electric Brake force Distribution)와 이 모든 기능들이 운전자가 의도하는 데로 방향 전환이 가능하도록 개발된 첨단장치인 ESC(Electronic Stability Control)를 기본 장착함으로써 차량의 안전을 높였다.

한편 신원CK모터스는 2013년 7월 설립한 중국 자동차의 수입, 판매를 담당하고 있으며 2018년 2월 중국 2위의 자동차기업인 동풍자동차그룹 동풍소콘(DFSK)과 독점 계약을 체결하고 현재 전국 21개 판매망과 67개 서비스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