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이 새로운 회사 로고를 도입한 데 이어 고성능 모델에 적용될 새로운 R 앰블럼을 공개했다. 폭스바겐은 지난 9월 2019 프랑크푸르트 모터쇼 개막전, 새로운 브랜드 디자인과 로고를 세계 최초로 선보인 바 있다.
한 달 만에 선보인 R 로고는 회사 로고와 마찬가지로 폭스바겐 고성능 브랜드의 새로운 출발을 의미하는 것으로 "현대적이고 독특하며 매끈한 디자인"이라고 강조했다.
폭스바겐은 "새로운 R 로고는 간결한 선과 역동적인 곡선의 수평 배열을 눈에 띄는 대각선으로 뚜렷하게 대비 시켜 브랜드의 진보성을 강조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폭스바겐은 현재 골프 R과 T-Roc R 두 개의 R 모델을 판매하고 있으며 아테온과 투아렉 등의 고성능 버전이 추가될 것이라는 얘기도 나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