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차, 자동차 판매 및 AS 서비스 만족도 1위 달성
르노삼성차, 자동차 판매 및 AS 서비스 만족도 1위 달성
  • 정호인 기자
  • 승인 2019.10.04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르노삼성차가 컨슈머인사이트에서 주관하는 2019년도 자동차 판매(SSQ)와 A/S 서비스만족도(CSQ) 기획조사에서 각각 1위를 차지했다. 이로써 르노삼성차는 판매 서비스만족도 18년 연속, A/S 서비스만족도 4년 연속 1위를 달성하며 명실공히 최고의 고객 만족을 선사하는 자동차기업임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르노삼성차는 고객들에게 만족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영업 현장에서 전방위적인 고객 만족 서비스를 펼치고 있다. 기출고 고객에 대한 지속적인 사후관리와 쾌적한 시승 경험을 위한 오감만족키트 제공, 르노삼성차 재구매시 차량 가격 추가 할인 등 다양한 루트를 통해 구매가 이뤄진 후에도 소비자를 만족 시킬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을 전개하고 있다.

또한 직영 서비스센터 12곳을 비롯한 전문협력서비스센터(ESC)와 협력서비스센터(ASC) 등 447곳의 서비스 네트워크에서도 서비스 향상에 지속적인 투자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르노 그룹의 공인 기술자격 제도인 일반 수리 전문가(Cotech) 및 사고 수리 전문가(Cartech) 교육 과정 운영을 통해 고급 정비 인력을 양성하고 있으며, 협력서비스센터의 기술 증진을 위해 직영점과 동일한 과정의 기술 레벨업 교육 역시 진행하고 있다.

높은 수준의 서비스뿐 아니라 신속한 대응 역시 르노삼성차의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요인이다. 르노삼성차는 지난 9월 태풍 ‘링링’으로 많은 차량 피해가 예상되자 이에 대한 수리비 지원과 무상 견인 서비스 제공을 신속히 결정했고 이후 태풍 피해 고객에게는 전 차종 50만원 추가 할인을 제공하는 등 고객 지향적 서비스를 실시해왔다.

르노삼성차 김태준 영업본부장은 “이번 판매 및 애프터서비스 소비자만족도 1위는 고객 만족을 최우선시했던 다양한 노력들이 고객 감동으로 결실을 맺어 이뤄낸 성과”라며 “계속해서 고객들이 더 나은 제품과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르노삼성차는 이번 소비자만족도 조사 1위를 기념하여 이 달 2020년형 SM6와 THE NEW QM6를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