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나타 그 이상의 '쏘나타 N 라인' 2019 LA오토쇼 데뷔

  • 입력 2019.09.27 07:01
  • 수정 2019.09.27 07:02
  • 기자명 정호인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 쏘나타의 N 라인 추가가 확실시 되고 있다. 테스트 모델을 암시하는 문서가 최근 인터넷에서 나돈데 이어 쏘나타 N 라인이 오는 11월 22일 개막하는 2019 LA 오토쇼가 데뷔 무대가 될 것이라는 소식이 전해졌다. 

현대차 관계자는 "쏘나타 N 라인이나 LA 오토쇼 출품 모델에 대한 정보는 추후 공개할 예정"이라고 답했지만 LA 오토쇼를 통해 핵심 모델을 공개해왔던 전례로 봤을 때,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쏘나타 N 라인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도 흘러나왔다. 인터넷에 나돌고 있는 테스트 모델의 정보에 따르면 쏘나타 N 라인은 4기통의 2.5리터 터보 차저 엔진과 습식 8단 DCT(듀얼 클러치 변속기)가 맞물려 275마력의 최고 출력을 발휘한다.

예상도로 유명한 X-Tomi는 휠과 캘리퍼, 차체 하부를 둘러싼 레드 가니쉬로 액센트를 준 쏘나타 N 라인의 강렬한 이미지를 앞서 공개한 바 있다. 아직 베일에 쌓여 있지만 쏘나타 N 라인이 전륜으로 구동계를 제한 할 것인지, 사륜 구동의 선택도 가능할 것인지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최근 현대차는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1.6 터보 엔진을 탑재한 ‘쏘나타 센슈어스’를 출시하는 등 브랜드를 대표하는 세단 '쏘나타'의 라인업을 확장하는데 공을 들이고 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