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규어 ‘F-TYPE’ 컨버터블 스포츠카 2013년 출시

  • 입력 2012.06.29 11:50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규어의 새로운 스포츠카 ‘F-TYPE’의 프로토타입 차량이 지난 28일(영국 시간) 세계 명차들의 축제인 ‘굿우드 스피드 페스티벌’에서 최초로 공개됐다.

전설적인 명차부터 희귀 슈퍼카까지 다양한 장르의 자동차가 총출동하는 국제적인 행사 ‘굿우드 스피드 페스티벌’에서 그 모습을 드러낸 ‘F-TYPE’은 관중들의 큰 환호 속에 굿우드 힐에 올랐다.

 
재규어 글로벌 브랜드 디렉터 애드리안 홀마크는 “다양한 차량이 언덕을 오르내리는 광경을 자동차 애호가들이 직접 보고 듣고 느낄 수 있는 행사인 굿우드 스피드 페스티벌은 ‘F-TYPE’ 프로토타입의 진면모를 보여줄 공개 장소로 제격이다”라며 “현재 신차 개발 현장은 활기가 넘치며 모두가 재규어의 새로운 스포츠카 ‘F-TYPE’이 완성된 모습으로 세상에 공개될 날만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다”고 밝혔다.

2013년 중순 본격적인 출시를 앞두고 있는 ‘F-TYPE’은 재규어가 앞으로 나아갈 미래차에 대한 디자인 및 기술의 방향을 제시하는 2인승 컨버터블 스포츠카로 재규어의 첨단 엔지니어링 기술이 적용된 V6 및 V8 수퍼차저 엔진을 탑재한 라인업을 선보일 예정이다.

데이비드 맥킨타이어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대표는 “많은 사람들이 주목하고 있는 재규어의 새로운 스포츠카 ‘F-TYPE’의 프로토타입 차량이 세계적으로 유명한 ‘굿우드 스피드 페스티벌’에 공개돼 매우 기쁘다”라며 “최근 국내에서도 모터스포츠의 인기로 스포츠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재규어 브랜드의 레이싱 전통을 고객들이 직접 경험할 수 있는 마케팅 활동에 주력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