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청난 SUV의 실체, 베라크루즈 후속?

  • 입력 2012.06.28 19:03
  • 기자명 오토헤럴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말 현대자동차가 북미지역에서 판매중인 베라크루즈의 단종이 확실시 되는 가운데 이를 대체할 대형 SUV 세그먼트에 대해 해외언론이 비상한 관심을 보이고 있다.

동아닷컴이 주요 외신을 인용해 보도한 내용에 따르면 신형 싼타페의 롱휠베이스 모델이 해당 세그먼트를 대체할 것으로 유력하게 내다보고 있지만 한편으론 전혀 새로운 대형 CUV와 프리미엄급 SUV의 출시 또한 조심스럽게 짐작하고 있다.

워즈오토는 최근 현대차 미국판매법인장 존 크라프칙(John Krafcik)의 인터뷰를 인용해 “프리미엄급 SUV에 대해 구체적인 계획을 밝힐 수는 없지만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있다”라며 “현대차는 해외시장에서 대형 SUV 세그먼트를 위해 지속적인 개발에 힘쓰고 있다”고 전했다.

해외언론은 크라프칙의 인터뷰를 통해 ‘프리미엄’이란 단어에 무게를 싣고 있는 모습으로 현재의 베라크루즈를 뛰어넘는 전혀 새로운 신차의 개발에 기대하고 있다.

또한 워즈오토에 따르면 현대차는 제네시스와 에쿠스 세단의 후륜구동 플랫폼을 토대로 다양한 모델의 개발이 가능하기에 신차는 이를 기반으로 개발될 가능성에 대해서도 언급하고 있다.

현대차가 지난 3월 뉴욕모터쇼에서 최초 선보인 싼타페 롱휠베이스 모델은 전장 4905mm, 전폭 1885mm, 전고 1690mm의 크기를 지닌 7인승 모델로 국내 시판중인 신형 싼타페 보다 차체를 키우고 디자인을 새롭게 적용했으며 축간거리는 100mm, 전장은 215mm 길게 설계돼 7인승 SUV의 넉넉한 공간 확보에 주력했다.

북미형 5인승 신형 싼타페는 두 가지 버전으로 2.4ℓ GDI, 2.0ℓ 터보 GDI엔진을 탑재했으며 7인승은 3.3ℓ GDI V6엔진이 탑재돼 공개된 바 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