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의 모터 바이크, 자동차보다 빠르게 전기 모터 급부상

  • 입력 2019.06.21 16:44
  • 수정 2019.06.22 09:16
  • 기자명 김훈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차와 같이 모터바이크 분야에서도 전동화가 빠르게 이뤄지고 있다. 바이크 시장에서 전동화가 이뤄질 수 밖에 없는 이유를 정리해 봤다. 21일 전기차 전문 채널 일렉트렉에 따르면 전기 모터바이크는 내연기관 바이크와 달리 출력과 토크가 출발과 함께 즉각적으로 전달되기 때문에 슈퍼바이크 시장에서 빠르게 상위 포지션에 오르고 있다.

또한 무게 또한 이들보다 가벼워 가속력이 뛰어나고 최고속도에 이르기까지 부족함을 찾을 수 없다. 또 전기 모터바이크를 직접 경험한 사람들에 따르면 일반 바이크 대비 편안함을 장점으로 꼽는다. 전기 모터바이는 진동이 거의 없고 배기에서 나오는 열이 없어 화상과 한여름에도 편안하게 주행이 가능하다.

클러치와 기어박스가 없는 전기 모터바이크의 특성상 교통정체가 빈번하게 발생되는 도시에서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전기 모터바이크는 3초마다 클러치를 잡는 수고를 덜 수 있다. 또한 상대적으로 개인의 취향에 따라 다르게 전달될 수 있으나 배기음 또한 발생하지 않기에 조용하게 이동할 수 있는 부분 또한 만족스럽다.

이 밖에도 전기 모터바이크는 개인의 취향에 맞게 개조하거나 설정을 바꾸는게 비교적 용이하다. 전기 모터바이크 사용자들은 휴대 전화를 꺼내 어플을 활성화 시키고 슬라이드 막대를 몇 번 움직이는 단순한 동작만으로 나만의 바이크를 만들 수 있다고 말한다. 또한 언제나 간편하게 최신 소프트웨어의 업데이트가 비교적 쉬운 부분도 장점으로 지목된다.

전기 모터바이크는 무엇보다 편리함이 가장 큰 특징으로 주유를 하지 않아도 되는 단순히 밤에 충전하고 다음날 즐기기만 하면된다. 해당 내용은 유지 보수 측면에서 일반 모터바이크와 엄청난 금액 차이를 경험할 수 있다. 다만 초기 구입 비용이 일반 바이크 대비 비싸지만 상대적으로 저렴한 보험과 유지비용 등을 감안하면 전기 모터바이크의 장점은 더욱 명확하다. 관련 전문가들은 전기 모터바이크는 미래이고 빠르게 진행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