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2022년 테슬라 모델 S와 직접 경쟁 'EQE' 출시 전망
벤츠, 2022년 테슬라 모델 S와 직접 경쟁 'EQE' 출시 전망
  • 김훈기 기자
  • 승인 2019.06.04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르세데스-벤츠가 'EQ' 브랜드 최초의 순수 전기차 EQC를 지난해 9월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한 가운데 오는 2022년에는 테슬라 모델 S와 직접 경쟁을 펼치게 될 'EQE'를 출시할 것으로 전망된다.

4일 일부 외신에 따르면 EQC, EQS에 이어 선보이게 될 EQE는 2022년경 출시될 예정이며 테슬라 모델 S와 가격 부분에서 직접 경쟁을 펼치게 될 전망이다. 해당 모델은 약 7만5000달러에 가격 책정이 이뤄질 것으로 외신들은 내다봤다.

EQE와 관련된 정보는 거의 없으나 일부에선 알루미늄으로 제작된 MEA 플랫폼을 적용하고 현행 E 클래스에 준하는 4923mm 정도의 차체 길이에 S 클래스 수준의 실내 공간을 확보하게 될 것으로 예상했다. 외부 디자인은 EQC와 유사한 스타일의 전면 그릴과 전반적으로 공기역학성을 고려한 모습을 띄게 될 것으로 보인다.

해당 모델의 파워트레인은 최고출력 402마력, 최대토크 765Nm 이상의 성능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되고 2개의 전기모터가 탑재되어 효율과 파워를 이끌어 낼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EQE의 경우 1회 충전으로 주행가능거리가 약 600km에 이를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 밖에 벤츠 EQE에는 에어 서스펜션, 4륜 구동, 레벨 3수준 자율주행 시스템을 장착하고 보다 업그레이드 된 보행자 보호 시스템이 탑재될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